동원F&B,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출시bhc치킨, 역대급 신메뉴 ‘마법클’ 출시세븐일레븐 ‘세븐앱’ 시스템 업그레이드
  • ▲ ⓒ에이블씨엔씨
    ▲ ⓒ에이블씨엔씨
    ◇ 에이블씨엔씨 초공진, 리브랜딩 후 매출 20% 증가

    에이블씨엔씨는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 초공진의 지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 지난해 4월 리브랜딩 후 1년 여 만에 이룬 성과다.

    에이블씨엔씨 초공진은 리브랜딩과 함께 배우 조여정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초공진은 배우 조여정이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타깃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 제주개발공사, 수해 피해지역에 제주삼다수 지원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지역에 제주삼다수 약 3만3000여 병을 지원한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은 충청∙전북∙경북 등의 지역에 지난 15일 제주삼다수 희망브리지를 통해 약 1만5000여 병을 선제적으로 지원했다. 오늘부터 대한적십자사와 지자체를 통해 대전, 충남, 경북 등에 약 1만8000병을 추가 지원한다.

     
  • ▲ ⓒ제너시스BBQ그룹
    ▲ ⓒ제너시스BBQ그룹
    ◇ BBQ 올리버스, 중복맞아 경로식당 삼계탕 나눔 봉사 진행

    제너시스BBQ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2일, 중복을 맞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선부경로식당'에서 삼계탕 무료 급식 봉사를 펼쳤다.

    올리버스가 방문한 선부경로식당은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을 지원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급식배달과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노인복지단체다.

    이날 올리버스 단원들은 식당에 방문하는 어르신들의 여름철 몸보신을 위해 삼계탕 200인분을 조리하고 배식했다. 단원들은 급식을 기다리는 어르신들과 종이접기를 하며 말벗이 돼 드리고, 후식으로 수박까지 배식한 뒤 설거지 등 뒷정리를 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온라인스토어 전용 여름 상품 출시

    스타벅스코리아가 올해 처음으로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전용 상품을 판매하는 ‘서머 버디 위크’를 오는 27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서머 버디 위크는 최근 온라인 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데 맞춰 기획된 특별 행사로,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상품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의 신규 상품들로 준비됐다.

    해당 상품들은 청량감을 주는 파란색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홈카페족을 겨냥한 아이스음료 컵, 디저트 컵을 비롯해 음식 플레이팅에 안성맞춤인 오발 플레이트, 여름철 실용성 높은 아이스 트레이, 텀블러 등 총 8종으로 구성됐다.

  • ▲ ⓒ유니베라
    ▲ ⓒ유니베라
    ◇ 유니베라 보타니티  허다빈 프로 ‘골프레슨PICK’ 프로모션 진행

    유니베라의 웰니스 뷰티 브랜드 보타니티가 KLPGA 허다빈 프로(한화큐셀)와 함께 하는 골프 레슨 이벤트를 개최한다.

    레슨 프로모션은 8월15일까지 보타니티 공식몰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레슨은 같은달 28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 ‘디 애퍼처’, 23년 가을 컬렉션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 클래식 여성복 브랜드 디 애퍼처(The Aperture)는 ‘빈티지 스쿨 클럽’을 주제로 한 23년 가을 컬렉션을 출시했다.

    디 애퍼처는 올해 가을 컬렉션의 주제를 ‘빈티지 스쿨 클럽(Vintage School Club)’으로 정했다. 1950~70년대 프레피 스타일(Preppy Style)을 재해석해 디 애퍼처만의 동시대적 시선으로 풀어냈다.

    베이직한 실루엣과 절제된 컬러의 데일리 스쿨 웨어를 구성해 클래식한 가을 분위기를 표현했다. 디 애퍼처는 네이비, 베이지, 그레이 등 절제된 컬러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세련되면서 실용적으로 입을 수 있는 클래식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두산로보틱스, 푸드테크 분야 기술협력 MOU 

    아워홈은 두산로보틱스와 푸드테크 분야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사는 ‘협동로봇 기반 푸드테크 분야 자동화시스템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아워홈 MCP(Meal Care Platform, 단체급식)사업과 GP(Gourmet Platform, 외식)사업은 물론 제조∙물류 등 사업 전반에 걸친 노동강도 저하와 인력효율화를 목적으로 한다.

    양 는 △푸드테크 협동로봇 솔루션 개발 △급식장 내 조리·배식·세정 효율화를 위한 협동로봇 자동화시스템 개발 △로봇 자동화 기술 컨설팅 등을 공동 진행한다. 이를 위해 각자 보유한 전문 인력과 인프라, 데이터 등을 적극 상호 공유하며 긴밀히 협력한다.


  • ▲ ⓒ대상 종가
    ▲ ⓒ대상 종가
    ◇ 대상 종가, 프랑스·영국 ‘종가 김치 블라스트’ 요리대회 성료

    대상 종가가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와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 SF애드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 요리대회가 프랑스와 영국에서 성황리에 끝났다.

    프랑스, 영국, 미국 등 3개국에서 진행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는 김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김치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2019년 11월 미국에서 연 요리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이어져 오고 있다.

    올해 프랑스에서 열린 ‘종가 김치 쿡 오프’에는 역대 가장 많은 382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32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어 19일(현지시각 기준), 런던에서 열린 영국 대회 역시 267명이 참여하며 27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산양 제왕’ 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소화 흡수력이 우수한 산양유에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生유산균을 강화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을 출시했다.

    파스퇴르 산양 제왕은 농장 위생 및 원유 품질에 대해 심사기준을 까다롭게 적용하는 낙농 선진국 네덜란드의 산양유 원료를 사용했다.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는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유산균을 포함했다.

    또한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3종(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이눌린)의 함량을 강화한 신바이오틱스 설계로 영아가 건강한 장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랩신, 아크네 페이스 클렌징 폼 앤 팩 출시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에서 여드름 케어를 도와주는 ‘아크네 페이스 클렌징 폼 앤 팩’을 출시했다.

    랩신 아크네 페이스 클렌징 폼 앤 팩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금방 생긴 여드름부터 시간이 지난 여드름까지 반복되는 여드름을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는 ‘클렌징 폼’의 기능과 트러블 집중 케어를 위한 ‘팩’의 기능을 겸비해 2in1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 ▲ ⓒbhc치킨
    ▲ ⓒbhc치킨
    ◇ bhc치킨, 신메뉴 ‘마법클’ 출시

    bhc치킨은 마늘과 버터, 후레이크로 새로운 맛을 선사할 신메뉴 ‘마법클(Magickle)’을 출시한다.

    bhc치킨이 이번 신메뉴를 위해 주목한 것은 바로 마늘과 버터, 후레이크다. 특히 소스와 후레이크에 모두 마늘을 사용해 메뉴의 정체성과 차별성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신메뉴 ‘마법클’은 치킨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에 발맞춰 한 마리 메뉴를 비롯해 콤보, 윙, 스틱, 순살 메뉴까지 총 5종으로 선보인다.
  • ▲ ⓒ동원F&B
    ▲ ⓒ동원F&B
    ◇ 동원F&B,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출시

    동원F&B가 덴마크산 정통 유산균을 함유한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2종(사과, 베리믹스)을 출시하고 기능성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는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Chr. Hansen)’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 5종을 포함하고 있다. 한 병당 유산균 함량이 2000억 CFU에 달하며, 유당을 100% 제거하는 락토프리(Lactose-free) 공법으로 만들어 속 편히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 식이섬유 6500mg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등 기능성 원료도 들어 있다. 사과맛, 베리믹스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감사의 간식차’ 참여 소방공무원 1만명 넘어

    하이트진로가 2020년부터 운영한 ‘감사의 간식차’와 함께한 소방공무원이 1만1000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감사의 간식차는 소방공무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의 소방서를 직접 찾아가 간식을 전달하는 행사다.

    하이트진로는 4년째 감사의 간식차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7월까지 100개 소방서를 찾았다.

    올해는 현재까지 경기, 강원, 충북, 경남/창원 지역의 20개 소방서, 2200명의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8~9월에는 경북과 전북 지역의 10개 소방서를 방문할 계획이다.
  • ▲ ⓒ컬리
    ▲ ⓒ컬리
    ◇ 컬리, ‘복숭아 취향 찾기 샘플러’ 출시

    컬리가 국내 대표 백도 품종 6가지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복숭아 취향 찾기 샘플러’를 출시한다.

    이번 샘플러에 들어간 백도 품종은 천중도, 금강수밀, 백봉, 아카스키, 적월도, 마도카 등 총 6가지다. 품종별로 후숙 기간이 다른 만큼 이를 고려해 1일 2종류씩의 복숭아를 맛보며 취향을 탐구할 수 있도록 샘플러를 구성했다.

    오는 27일까지는 컬리 러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판매하며, 이후부터 제품 소진 시까지는 모든 고객에게 선보인다.
  • ▲ ⓒ신세계L&B
    ▲ ⓒ신세계L&B
    ◇ 신세계L&B, ‘2023 코리아 와인 챌린지’ 메달 수상

    신세계L&B가 ‘2023 코리아 와인 챌린지(Korea Wine Challenge)’에서 ‘골드(Gold)’ 메달을 포함해 총 14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코리아 와인 챌린지는 소비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와인을 소개하기 위해 2005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대 와인 품평 대회다. 올해는 총 808종의 와인이 출품됐으며, 신세계L&B는 골드 6개, 실버 5개, 브론즈 3개를 수상해 총 14개 품목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세계 L&B의 주요 브랜드인 칠레 와인 ‘코노 수르(Cono Sur)’의 ‘코노 수르 20배럴(Cono Sur 20 Barrels)’ 시리즈는 6개의 골드 메달 중 3개를 차지했다. 코노 수르 20배럴 시리즈는 1996년 최고의 피노 누아를 엄선해 20배럴만 생산한 ‘리미티드 에디션’ 브랜드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2023 경북세일페스타 온라인 전용상품 대전’ 전개

    11번가가 경상북도·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오는 연말까지 경북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2023 경북세일페스타 온라인 전용상품 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북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거나 경북의 농축산물 등을 활용한 상품을 선보이는 지역농가와 가공식품업체 등의 상품 20여개를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문경의 특산품 ‘약돌돼지’를 활용한 ‘고기 폭탄 짜글이’를 6000원대에 ▲주문 당일 도정하는 ‘9분 도미 안동 백진주쌀’을 1만5000원대에 ▲국산 사과를 전통비법으로 천연 발효해 만든 ‘사과담은 발효식초’를 1만9000원대에 선보인다.
  • ▲ ⓒ한국필립모리스
    ▲ ⓒ한국필립모리스
    ◇ 한국필립모리스,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 출시

    한국필립모리스가 오는 26일 말보로 더블 캡슐 시리즈 신제품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4500원)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새로운 더블 캡슐과 후레쉬 필터를 적용해 여름에 어울리는 상쾌한 향을 선사한다. 또한 더블 캡슐과 후레쉬 필터 외에도 제품 상단부의 향패널, 담배 연초를 싸고 있는 종이를 이용한 담배 냄새 관리 기능을 적용했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D.P.2’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D.P.2’ 컬래버 상품을 25일 선보인다. 'D.P.2' 공개 일정(28일)에 3일 앞서 공개함으로써 시리즈 및 상품에 대한 주목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협업 상품은 ▲매콤슈넬치킨마요덮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맛다시나물비빔밥 ▲맛다시&바비큐바주먹밥 ▲슈넬치킨마요김밥 등 총 5종이다.

    GS25는 군대 배경의 콘텐츠인 'D.P.2.’와의 컬래버 상품 기획을 위해 실제 운영 중인 해군PX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기획에 적극 활용했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앱’ 시스템 업그레이드

    세븐일레븐이 점포운영 효율화 및 가맹점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도모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 프로젝트’ 첫 성과로 모바일앱 ‘세븐앱’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챗-GPT 기반 AI 챗봇’, ‘가맹점-본사 소통 채팅방’ 등 경영주와의 소통 기능을 새롭게 구성했다.

    GPT브니는 현재 1차 개발단계로 배달, 픽업, 라스트오더, 스마트픽 등 주요 서비스 기능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변을 제공하고 있으며, 약 3개월의 테스트 운영기간을 거친 후 운영 전반에 걸친 질문에 대한 답변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