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금액 환산 시 1조원 달해국내 커피음료 시장 성장 견인… 1700억원→1조4500억원누적 판매 10억 개 달성 기념 마일리지 이벤트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동서식품이 제조·판매하는 스타벅스 RTD 제품 누적 판매량이 10억개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2005년 스타벅스와 커피음료의 제조, 판매, 공급 관련 계약을 체결하고 스타벅스 커피음료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누적 판매량인 10억개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1조원을 넘는다.

    스타벅스 RTD 발매 당시 2006년 1700억 원 규모였던 국내 커피음료 시장은 매년 꾸준히 증가해 2022년 1조4500억 원으로 성장했다. 스타벅스 RTD 제품은 발매 첫 해인 2006년 350만 개가 판매된 이후 2022년에는 연간 1억개 이상 판매되며 커피음료 시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스타벅스 RTD 누적 판매량 10억개 달성을 기념해 8월 ‘You're my star’ 마일리지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RTD 발매 1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15년 시작한 ‘You're my star’ 마일리지 이벤트는 스타벅스 RTD를 사랑해준 소비자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매년 실시하는 프로모션이다. 지난 2022년에는 누적 회원 수 149만명을 달성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