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6033억원, 전년비 8.7% 감소신작 부재 및 기존 게임 매출 하향화로 영업손실 지속하반기 글로벌 신작 7종 등 출시 예정
  • 넷마블이 신작 부재 및 기존 게임 매출 하향화로 6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8일 넷마블에 따르면 2023년 2분기 영업손실이 372억원으로 지난해보다 적자폭이 확대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6033억원으로 8.7% 감소했다. 

    다만, 2분기 해외매출은 5191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중 86%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52%, 한국 14%, 유럽 12%, 동남아 10%, 일본 6%, 기타 6%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유지 중이다.

    넷마블은 3분기에 출시한 신작들을 토대로 반등을 꾀하고 있다. 지난달 26일 글로벌 출시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한국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4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스톤에이지’ IP 기반의 ‘신석기시대’도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 보름 만에 최고 매출 순위 7위에 오른 바 있다.

    또한 넷마블은 하반기에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세븐나이츠 키우기’,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에 이어 ‘아스달 연대기(가제)’,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모두의마블2’ 등 총 7종의 글로벌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곱 개의 대죄’,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A3: Still Alive’ 등 판호작 3종을 중국 시장에도 론칭한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하반기에는 기대 신작들이 다수 포진된 만큼 실적 부문의 개선과 함께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