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호텔앤리조트, 프리미엄 상품 새롭게 추가앰배서더 호텔 그룹, 식음에 강점 둔 신규 유료 멤버십 선봬워커힐, 소비자가 원하는 커뮤니티형 멤버십 마련
-
특급호텔들이 새로운 멤버십 서비스를 공개하며 충성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호텔 멤버십 제도는 연간 회원들을 위한 식음, 객실 등 할인혜택을 모아놓은 것으로, 호텔에 따라, 등급에 따라 할인폭이 달라 '호캉스족'에게 매년 큰 관심거리다. 올해 호텔은 멤버십 등급을 더욱 세분화하거나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제도를 도입하는 등 특별한 변화를 줬다.
◇ 롯데호텔앤리조트, 고급형 상품 추가한 신규 트레비클럽 출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유료 멤버십 ‘트레비클럽’을 재단장하고 9월1일부터 신규 회원 모집에 나선다.
5성급 롯데호텔 4곳(롯데호텔 서울, 월드, 울산, 제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높은 활용성으로 인기를 얻어온 트레비클럽은 기존 통합형과 다이닝의 2종 구성에서 클래식1.0, 다이닝1.0, 프리미엄1.0의 3종으로 재편된다.
클래식1.0은 객실과 다이닝 혜택이 혼합됐다. ▲객실이용권 1매 ▲레스토랑 5만원 식사권 6매 ▲발렛 파킹 이용권 2매 ▲와인교환권 1매 쿠폰이 지급된다.
늘어난 호텔 레스토랑 수요를 반영한 다이닝1.0은 ▲레스토랑 5만원 식사권 7매 ▲뷔페 1인 식사권 2매 ▲발렛 파킹 이용권 2매 ▲와인교환권 1매로 쿠폰 혜택이 제공된다. 2종 모두 $10(USD) 상당의 롯데호텔 리워즈 바우처를 더했다.
개편 후 가장 큰 변경점은 고급형으로 신설된 프리미엄1.0이다. ▲프리미엄 객실이용권 3매 ▲레스토랑 5만원 식사권 7매 ▲뷔페 1인 식사권 2매 ▲프리미엄 와인교환권 1매 ▲주류반입 무료이용권 2매 ▲발렛 파킹 이용권 10매의 쿠폰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롯데리조트 내 워터파크 및 롯데스카이힐CC 그린피 할인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프리미엄 객실 이용권은 종전 4곳의 롯데호텔 외에도 제주아트빌라스와 롯데리조트 속초∙부여의 객실까지 이용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주말, 성수기(일부일자 제외)에도 추가요금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투숙 박수 기준 25박 이상이 충족 요건인 롯데호텔 리워즈 골드 등급 부여는 물론 $10(USD) 상당의 롯데호텔 리워즈 바우처가 제공된다.
새로운 트레비클럽은 유형에 상관없이 객실 할인(홈페이지 일반요금 15% 외), 레스토랑 식사 할인(1~9인은 20%, 10인 이상은 10%), 베이커리 할인(20%, 음료 등 일부 품목 10%) 등의 특전이 함께 제공된다. 이용 횟수에 제한이 없는 것이 큰 이점이다. 연회비는 클래식1.0과 다이닝1.0은 75만원, 프리미엄1.0은 300만원(세금 포함)이다. -
◇ 앰배서더 호텔 그룹, 신규 멤버십 ‘트리플 초이스 바이 앰배서더’ 출시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식음에 강점을 둔 신규 유료 멤버십 ‘트리플초이스 바이 앰배서더’를 론칭한다. 트리플 초이스는 앰배서더 서울 풀만,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 이용 가능한 식음형 유료 멤버십이다.
이번 멤버십은 객실 5%, 식음업장 최대 20% 할인 혜택과 더불어 호텔 이용 시 현금과 같이 사용 가능한 앰배서더 클럽 포인트 최대 5% 적립이 가능하다.
바우처 세부 구성으로는 ▲뷔페 1인 이용권 3매 ▲레스토랑 & 바 5만원권4매 ▲앰배서더 서울 풀만 전용 PDR(프라이빗 다이닝 룸) 무료 이용권 5매 ▲사우나 5매▲콜키지 프리 이용권 5매로, 연회비 이상의 혜택을 담았다.
특히 공식 홈페이지 외의 객실 예약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멤버십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는 평이다. ‘트리플 초이스’의 연회비는 60만원이다. -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블록체인 기반 커뮤니티형 멤버십 'W.XYZ' 론칭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MZ 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Web3 기술을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의 멤버십 서비스 '더블유닷엑스와이지(이하 W.XYZ)'를 론칭한다.'W.XYZ'는 국내 최초로 소비자들이 직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혁신적 구조의 멤버십 서비스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들이 직접 탈중앙화된 시스템을 제작, 운영, 소유할 수 있는 Web3 환경을 호텔 서비스에 접목함으로써 탄생됐다.
이름 속의 'W'는 워커힐을 나타내며, 그 뒤에 이어지는 알파벳을 연결한 'XYZ'는 끊임없이 나아가겠다는 미래지향적 태도를 상징한다. ‘W.XYZ’는 고객이 직접 원하는 서비스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기존의 멤버십 제도와 크게 차별화된다.
소수의 인원으로 구성된 '알파' 커뮤니티 그룹을 중심으로 시작한다. 알파 멤버들에게는 개별 멤버십 인증 NFT와 함께 본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워커힐 서비스를 직접 기획하고 제안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다. 공간, 제품, 식사 등 이들이 큐레이션한 호텔 서비스는 향후 단계적으로 개발될 서비스 라인업의 출발점이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