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성금 플랫폼… 17세이상 가입정기성금, 기부금 연말정산 서비스기부단체도 캠페인 모금활동 가능
  • ▲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KB마음더하기'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KB와 함께 소중한 마음을 더해보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KB마음더하기'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기부·헌금·봉헌할 수 있는 KB국민은행의 디지털 성금 플랫폼이다. 본인명의 휴대폰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가입 고객은 쉽고 편하게 원하는 기부 단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정기 성금하기, 기부금 연말정산 등 다양한 기부 관련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성금 및 기부금을 수령하는 종교·기부단체도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이용단체는 QR촬영만 하면 간편히 기부할 수 있는 단체 전용 QR코드를 발급받아 회원에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자체 제작한 모금캠페인(마음스토리)을 KB마음더하기에 등재해 캠페인 모금 활동도 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말까지 ▲사랑의열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국재해구호협회 ▲구세군자선냄비본부 ▲대한적십자사에서 올린 모금캠페인에 1000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고객이 기부한 금액만큼 KB국민은행이 추가 적립해 기부하며,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이마트 5만원 상품권,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11월 14일 KB마음더하기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마음더하기,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윤종규 회장 주도로 이웃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20여년 동안 사랑의열매에 누적 1510억원을 기부했으며, KB국민은행은 매년 명절에 앞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전통시장 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