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특성 고려한 자산관리 상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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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투자증권은 고객과 직원의 비대면 투자 상담을 위한 '상담챗'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상담챗은 고객과 전문상담 직원 간 쌍방향 소통을 통해 비대면 투자 상담을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다. 

    정형화된 질문과 답변으로 단순 업무 상담을 진행하는 챗봇과 달리 고객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자산관리 상담이 가능하다. 

    고객은 상담챗을 활용해 한국투자증권 자산관리센터 직원으로부터 ▲자산현황 점검 ▲시황 및 금융상품 정보 확인 ▲적절한 상품 제안 ▲업무처리 안내 등을 받을 수 있다.

    상담챗은 한국투자 앱 내 상품 메뉴에서 '자산관리센터 상담챗'을 통해 직원과 연결할 수 있다.

    향후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영업점과 고객센터 등 활용 범위를 확장해 고객이 보다 쉽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에 보다 편히 다가갈 수 있도록 이용 채널을 확대할 것"이라며 "고객관리와 관련한 다양한 노하우를 담아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자산관리센터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