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앞두고 마케팅 경쟁 치열가격 할인부터 쿠폰·경기관람 등 전방위수험생 가족 위한 여행 상품도 선봬
-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인다. 할인혜택부터 쿠폰, 가족단위 여행을 위한 여행상품까지 예년보다 많은 혜택을 앞세워 수요를 끌어들이고 있다.
-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아는 11월 17일까지 더블데리 버거와 더블치킨 버거 2종과 베스트 디저트 메뉴 양념감자, 탄산음료 2종으로 구성된 ‘수능 만점 팩’ 메뉴를 정상가 대비 약 32% 할인한 1만원에 판매한다.이외에도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할인 쿠폰을 자사 앱 ‘롯데잇츠’에서 운영 중이다. 버거 및 디저트 메뉴와 1~2인 팩 등 별도 구성한 메뉴를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앱 쿠폰도 운영 중에 있다.
-
롯데월드 역시 11월 30일까지 ‘참을 수능 없지’를 진행한다.
먼저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대상으로 종합이용권을 최대 43% 할인된 가격인 3만800원(청소년 기준)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든 교복을 입고 롯데월드를 방문하는 손님들에게는 최대 3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도 수험생들에게 30% 할인된 가격(2만3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쿠아리움은 40% 할인된 2만1000원에 수엄생 대상 입장권을 판매한다. -
오리온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닥터유몰’에서 닥터유 인기 제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수능 만능 맛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수능 만능 맛팩은 단백질, 견과류 등을 함유해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닥터유 제품들로 구성했다.11월 16일까지 닥터유몰에서 수능 만능 맛팩 구매 시 최대 3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식물성 단백질 12g이 들어 있는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도 증정한다.
-
파리바게뜨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수험표로 케이크 구매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바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수험생은 파바 앱 행사 페이지 내 쿠폰을 다운로드하고, 매장에서 주문 시 수험표와 함께 쿠폰을 인증하면 케이크 최대 2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일부 케이크는 제외되며 ID 당 1회 참여 가능하다.
-
스타벅스 코리아도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스타벅스 매장과 모바일 앱에서 수험생 응원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전개한다.스타벅스 매장에서는 ‘2024학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보여주며 대상 음료 5종을 주문 시 무료로 한 사이즈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한다. 무료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은 수험표 확인을 위해 현장 주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은 수험표 1장당 대상 음료 1잔에 적용 가능하며, 통신사 및 개인컵 이용 혜택도 중복 적용 가능하다. 조건이 충족된다면 별 적립과 겨울 e-프리퀀시 스티커 적립도 받을 수 있다.이벤트 대상 음료 5종은 ▲카페 아메리카노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자몽 허니 블랙 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제주 유기농 말차로 만든 크림 프라푸치노 등이다.
-
KGC인삼공사 정관장도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과 학부모를 응원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남자 프로농구단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와 여자 프로배구단 ‘정관장 레드스파크스’를 운영하는 정관장이 수험생을 위해 12월 31일까지 홈경기에 한해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남자 프로농구는 11월 17일 창원 LG전부터 홈 11경기, 여자 프로배구는 11월 21일 흥국생명전부터 홈 7경기를 대상으로, 현장 매표소에서 수능 수험표나 고3 학생증을 제시하면 2층 일반석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정관장은 수험생과 함께 고생한 부모님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단 7일간 정관장 가맹점 및 직영점에 방문하여 수험표를 제시하면 부모님 건강을 위한 ‘화애락’ 및 ‘홍천웅’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
GS샵은 수능을 마치고 가족 여행을 떠나는 소비자들을 위한 여행 상품을 준비했다.먼저 ‘관광형’으로는 ‘서유럽 10일’과 ‘튀르키예 9일’ 여행상품을 소개한다. 18일 오후 6시 35분에 편성된 ‘서유럽 10일’은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등 3개국을 돌아보는 일정이다.19일 저녁 8시 35분에는 ‘튀르키예 9일’ 상품을 선보인다. 튀르키예는 엔데믹 이후 가장 인기가 많은 유럽 여행지다. 대한항공 직항을 이용하며 전 일정 5성급 호텔에서 머문다.‘휴양형’ 상품으로 19일 새벽 1시 ‘사이판 월드리조트 5일’을 방송한다. 사이판 최대 워터파크 시설을 보유한 ‘월드리조트’에서 전 일정 식사와 리조트 내 각종 부대시설, 체험 프로그램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상품이다.19일 오후 6시 20분에는 ‘하이난 5일’ 상품을 소개한다. ‘하이난’은 동양의 하와이로 불리는 곳으로 고급 리조트인 ‘웨스틴 블루베이’에 머무르며 시티투어, 야경투어 등을 즐길 수 있다. 전 고객 오션뷰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