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라스베이거스 'AWS 리인벤트 2023' 참석티베로-클라우드, ‘Tmax DBAS’와 ‘Tmax CLAS’ 공개글로벌 협업 파트너사 AWS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 진행
  • 티맥스그룹이 'AWS re:Invent 2023(AWS 리인벤트 2023)'에서 슈퍼앱 기반이 될 기술 집약체 신제품을 공개한다. 세션 연설을 통해 AWS와 비전도 공유하고, AWS를 포함한 글로벌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도 진행한다.

    24일 티맥스그룹에 따르면 계열사 티맥스티베로-티맥스클라우드는 오는 27일부터 닷새 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AWS 리인벤트에 참가한다.
     
    현지 부스에서 티맥스티베로는 완전관리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DBaas·DB as a Service) 'Tmax DBAS(티맥스 디바스)'를, 티맥스클라우드는 사용자 중심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Tmax CLAS(티맥스 클라스)'를 선보인다. 

    Tmax DBAS는 AWS의 기술지원으로 개발한 완전 관리형 DBaaS 서비스로, 클라우드 상에서 DB를 선택하고 설치·운영하는 데 따르는 복잡한 절차들을 간편화시킨다. AWS 클라우드 상에서 ‘공유디스크 기반의 액티브-액티브’ 이중화 환경을 지원해 운영을 자동화 한다. 고가용성을 구현함과 동시에 IT 인프라를 생성하고 설정하는 과정을 별도 관리가 필요 없도록 지원한다. Tmax DBAS는 AWS가 협업 파트너사로 나서 티맥스티베로와 공동 개발을 진행하기도 했다.

    Tmax CLAS는 인프라부터 앱 제작까지 클라우드에 필요한 모든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 맞춤형 클라우드다. 특히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풀 스택’(Fullstack)으로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소스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CI·CD(테스트 및 배포 자동화) 파이프라인을 내재화 한 서비스 및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서비스를 갖췄다.

    티맥스티베로와 AWS는 지난 22일 전략적 협력 체결에 나서기도 하며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티맥스그룹 차원에서도 미국 현지에서 AWS와 향후 Tmax DBAS와 CLAS의 원활한 해외 진출 가속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체결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티맥스클라우드 진승의 대표가 브레이크 아웃 세션에서 ‘Who is next’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진 대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기반 기술 활용과 목표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티맥스그룹 관계자는 “티맥스그룹의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티베로는 지난 2003년 설립 후 국내 최초 상용 RDBMS ‘Tibero’ 를 출시한 국내 대표 DBMS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기업이다. 티맥스클라우드는 가상화·클라우드·OS 분야 전문성을 통해 구축·운영·마이그레이션 등 분야별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