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브랜드대상 최고 영위에 해당하는 대통령상 수상해외서 문화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 끌어올린 점 높게 평가지난 10여년간 대표 품목 만두 필두로 국내외서 사업 경쟁력 강화
-
한국 식문화 세계화를 위한 CJ 비비고의 노력이 결실을 봤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가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브랜드 부문 유일한 정부시상 제도다.
최고 영위에 해당하는 대통령상을 수상한 비비고는 불모지나 다름없던 해외 시장을 가장 먼저 개척하며 K-푸드를 글로벌 주류 식품의 위상으로 올려놓은 ‘마중물’ 역할을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특히 CJ CUP, KCON, LA레이커스와의 파트너십 등 문화 마케팅을 통해 해외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린 점도 주효했다.
비비고는 지난 10여년간 대표 품목인 만두를 필두로 국내외에서 끊임없이 사업 경쟁력을 강화했다. 미국을 포함한 주요 사업 국가에서 글로벌전략제품 7종을 중심으로 식품 사업을 확장했다.
올해는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의 'K-스트리트 푸드'를 육성해 ‘글로벌 신영토 확장’에 한발 더 다가간다는 목표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은 “’세계인이 일주일에 1~2회 이상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그룹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정진해왔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