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추정 데이터서 여행 카테고리 내 1위 기록‘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으로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 강조"서비스 지속 고도화해 대표 여가 플랫폼 입지 공고히 할 것"
  • ▲ 야놀자는 고객 중심으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1위 포지셔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야놀자
    ▲ 야놀자는 고객 중심으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1위 포지셔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새해에도 국내 1위 여가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14일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 추정 데이터(Android OS·iOS)에 따르면 올해 1월 야놀자 플랫폼의 MAU(월 순 방문자 수)는 370만여명으로 국내·해외 숙박, 종합여행사 등을 통틀어 여행 카테고리 내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야놀자는 지난해부터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선보여왔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부터 두 달여 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 결과, 국내여행에만 약 1000만장의 쿠폰이 발행됐다. 이외에도 글로벌 항공 및 해외 숙소 등 해외여행에 약 4만장의 쿠폰이 사용되며 합리적인 여행을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는 고객 중심으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1위 포지셔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으로 만족도를 제고한 결과, 1위 여가 플랫폼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으로서 고객 중심 전략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이고 서비스를 초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