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능력·사회가치 항목서 높은 평가
  • ▲ 허권회(오른쪽) 한일시멘트 상무가 지난 27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패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일시멘트
    ▲ 허권회(오른쪽) 한일시멘트 상무가 지난 27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패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일시멘트
    한일시멘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멘트 산업부문에서 21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총 91개 산업군별 1위 기업 중에서 21년 연속으로 선정된 기업은 한일시멘트를 포함해 단 10개사뿐이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와 이미지가치 등 6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업계 종사자와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의 평가를 지표화해 선정한다.

    한일시멘트는 변화적응 능력을 평가하는 혁신능력과 사회공헌·친환경 경영활동을 평가하는 사회가치 등의 평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전근식 한일시멘트 사장은 "시멘트 공장 소성로를 개조해 화석연료 의존도를 낮추고 소성공정 중 발생하는 폐열을 회수해 전기를 생산하는 ECO발전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