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주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개 돌파하며 간편식사류 매출 견인3월 간편식 매출 전월 대비 22.7% 증가대학가서 328.2% 매출 대폭 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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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는 지난달 말 3월 개학 시즌을 앞두고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가 출시 3주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CU의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크기, 중량, 품질 등을 극대화한 상품이다. 3월 대학가 개강과 봄나들이 수요를 겨냥해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샐러드, 디저트 샌드위치까지 총 16종의 대규모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해당 시리즈는 개강을 맞은 대학가를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며 CU의 간편식사류 카테고리 전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CU의 올해 1월부터 3월 18일까지 간편식 매출은 전년 대비 20.2% 증가했다. 특히 지난달 26일 압도적 시리즈가 출시된 이후에는 관련 매출이 수직상승 하면서 이달 간편식 매출(3/1~3/18)은 전월 동기 대비 22.7%나 늘었다.

    이달 CU에서 전월 대비 가장 큰 매출 증가율을 보인 카테고리는 도시락(21.8%)이 차지했다.

    CU가 가장 인기가 높은 도시락에 대해 동기간 입지별 전월 대비 매출신장률을 살펴보니 대학가가 무려 328.2%로 20여 개 입지 중 가장 높은 상승폭을 보였다. 고물가에 런치플레이션이 계속되면서 편의점에서 가성비 점심을 찾는 학생들의 손길이 늘어난 것으로 해석된다.

    CU는 이러한 도시락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확인하고 5000원으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오천원의 행복 정식 도시락’ 3종을 4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노수민 MD는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