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경기 안양시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제53기 정기주주총회 개최지난해 매출 2조8723억… 온라인·해외수출도 성장"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하며 한국농업 상생발전에도 힘쓸 것"
-
황성만 오뚜기 대표가 올해 시장 변화를 주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을 밝혔다.황성만 대표는 26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오뚜기 중앙연구소 강당에서 열린 제53기 오뚜기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오뚜기의 2023년 매출은 전년대비 4.1% 성장한 2조8723억이다. 당기 순이익은 1207억을 달성했다.특히 온라인 매출은 전년대비 36.1% 성장한 2527억원에 달했고, 글로벌 사업본부 개편과 적극적인 해외영업 활동으로 해외수출도 전년대비 11.8% 성장했다.황 대표는 "한국농업 상생발전과 ESG경영을 강화하여 더 좋은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오뚜기는 국내외 식품안전 발전을 위해 4월 식품안전과학연구소 개소, 12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비롯해 한국농업상생 활동 사업,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 사업장 ‘주식회사 오뚜기 프렌즈’운영과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 등을 꾸준하게 실시했다.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황성만 대표의 사내이사 후보자 재선임 건을 비롯, 태양광 발전사업 사업목적 추가 안건 등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오뚜기는 자체적으로 태양광 시설을 보유 중으로, 사용 후 남은 전력인 여유분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