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 출시… 해외 수출 기회 확대 지원 약속‘AI 스마트 어시스턴트’로 디지털 역량, 글로벌 통찰력 등 보완“해외 시장 개척에 수월하게 도전할 수 있을 것”
  • ▲ ⓒ알리바바닷컴
    ▲ ⓒ알리바바닷컴
    알리바바닷컴이 한국 기업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와 AI 기반 수출 지원 도구인 ‘AI 스마트 어시스턴트’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200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4700만 활성 B2B 바이어들이 활용하는 B2B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셀러들과 바이어들을 이어줘 보다 쉬운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알리바바닷컴이 이번에 처음 선보인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는 자체 심사 과정을 통해 선정된 일부 국내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다. 

    알리바바닷컴은 해당 프로젝트 참여 기업에게 1년 동안 해당 기업의 사업 목표에 기반한 장기적 전략 제안, 한국 운영팀을 통한 알리바바닷컴 라이프사이클 운영 가이드, 본사 전문가의 품목별 해외 기회 분석 및 운영 특강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알리바바 관계자는 “한국 기업들이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해외 신시장 개척에 수월하게 도전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