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빅데이터 활용, 도전하는 젊은 여성들의 운동 선호도 분석자존감, 성취감, 유대감 3대 키워드가 긍정적 변화 원동력으로 나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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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해보험은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가 2030여성들의 운동에 대한 인식과 선호도를 분석한 조사 보고서 '피지컬 트렌드(Physical Trend)'를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도전하는 여성'이란 부제로 기획한 이 보고서는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가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해 조사한 데이터를 근거로 작성됐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홈트레이닝 △파워워킹 △발레 △요가 등의 단어 언급은 감소하고 △팔뚝운동 △어깨운동 △풋살 △크로스핏 △클라이밍 △러닝크루 등의 단어 사용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여성들이 과거 다이어트나 몸매관리를 위한 운동에서 벗어나 득근, 재미, 성취 등 자신만의 목표를 위해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있다는 변화를 보여주는 것이라 분석했다.한화손해보험 측은 "이 같은 변화 원동력의 키워드는 △자존감 △성취감 △유대감으로 정리할 수 있다"면서 "자존감은 꾸준히 운동하며 변화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은 운동을 스스로 시작하는 모습에서, 유대감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서로 응원하는 과정에서 생긴 활력소가 여성의 삶을 단단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