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신안군 세계김밥페스타 ‘김밥경연대회’ 시상롯데홈쇼핑, 전남 신안에 ‘작은도서관’ 89호점 개관교촌치킨, 더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앱 재단장
  •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신안군 세계김밥페스타 ‘김밥경연대회’ 시상

    이마트24와 신안군이 지난 27일 신안군 자은면 ‘뮤지엄파크’에서 열린 세계김밥페스타 메인 행사인 ‘김밥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경연대회는 ‘신안의 식재료가 담긴 미(味)친 김밥’을 주제로 예선이 진행됐으며, 본선에 진출한 20개팀이 어제 축제 현장에서 직접 경연을 펼쳤다.

    이마트24는 이번 경연대회에서 톳을 활용한 창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특별상으로 선정된 ‘신안뽀빠이톳김밥’을 모티브로 해, 편의점에 맞는 차별화 김밥 상품을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전남 신안에 ‘작은도서관’ 89호점 개관

    롯데홈쇼핑은 지난 26일 전라남도 신안군에 ‘작은도서관’ 89호점을 개관하고 디지털 학습 환경 구축을 위해 5000만원 상당의 스마트기기를 기증했다. 

    ‘작은도서관’ 89호점은 롯데홈쇼핑이 구축 희망 지역을 공개 모집해 개관한 첫 사례다. 아동의 복지 증진과 학업 지원이 시급한 전남 신안을 최종 선정하고, 롯데홈쇼핑, 신안군,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이 효율적인 학습 공간과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았다. 롯데홈쇼핑은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태블릿PC, 화상 장비 등 5천 만원 상당의 스마트기기를 기증했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비클린 에센셜' 1호점 오픈

    현대백화점은 28일 중동점 유플렉스 1층에 자체 클린뷰티 향수·디퓨저 편집매장 '비클린 에센셜' 1호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여는 비클린 에센셜 매장에서는 에센셜 오일 기반의 향수·디퓨저 300여 개를 선보이며, 전문가가 상주하며 고객의 취향에 맞는 향기를 제안해 준다. 대표 상품은 60년 전통의 한국 도자기 브랜드 '광주요'와 향(香) 기반 프리미엄 브랜드 '테일러센츠'가 협업해 만든 매병 디퓨저 10만9000원, 반얀트리 미니 트레블 스파 키트 9만7000원 등이다.
  • ▲ ⓒ교촌
    ▲ ⓒ교촌
    ◇ 교촌치킨, 더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앱 재단장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치킨앱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자주 주문하는 메뉴를 등록해 재주문 시 클릭 한번으로 주문 할 수 있는 △퀵오더 기능을 통해 손쉽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했다. 또한 교환권 사용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서 앱 메인 화면에서 바로 △교환권 등록, 사용이 가능하도록 화면을 개편했다

    이와 함께 가맹점 운영 자율화를 위한 △가맹점 전용 어드민 서비스도 신규 개발했다. 최소주문금액 설정 등의 부분을 점주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해 점주 편의성도 개선했다.
  • ▲ ⓒ이월드
    ▲ ⓒ이월드
    ◇ 이랜드 테마파크 이월드, 가정의 달 맞이 ‘해피 패밀리 위크’ 진행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해피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 ‘해피 패밀리 위크’는 온가족을 위해 △불꽃쇼 △3D 영화 △코스튬 포토존 △패밀리 퀴즈쇼 등으로 구성된 행사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4일, 5일 20시에는 음악과 함께 즐기는 불꽃쇼 ‘이월드 인더 스타즈’가 진행된다. 불꽃쇼는 이월드 내 전역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3D 영화 ‘몬스터 패밀리’는 이월드 내 매직시네마에서 5월 4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몬스터 패밀리’는 테마파크에 놀러온 가족이 마녀의 저주에 걸려 매력 넘치는 몬스터로 변해 펼쳐지는 스토리를 다룬 영화다.
  • ▲ ⓒ롯데칠성
    ▲ ⓒ롯데칠성
    ◇ 롯데칠성, 오트몬드 광고 모델 오정세・안은진 발탁

    롯데칠성음료가 오트와 아몬드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 광고 모델로 ‘오정세’와 ‘안은진’을 발탁하고 신규 광고를 온에어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양한 모습을 연기하는 두 배우를 주인공으로 발탁해 음료 선택 시 갈등 상황을 표현하고, 모델 특성에 따라 2가지 콘셉트의 유쾌한 광고를 기획했다.

    이번 광고는 TV,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됐으며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15초, 30초, 숏폼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됐다.
  • ▲ ⓒ스타벅스
    ▲ ⓒ스타벅스
    ◇ 스타벅스 ‘플랫 화이트’, 출시 5일 만에 판매 25만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가 4월 23일부터 새롭게 선보인 ‘플랫 화이트’가 판매 25만잔을 넘어섰다. 출시된 지 5일 만이다.

    ‘플랫 화이트’의 인기에는 부드러운 풍미의 리스트레토 샷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플랫 화이트’는 기본 에스프레소 샷을 활용하는 일반적인 커피 음료와 달리 리스트레토 2샷으로 제조된다. 에스프레소 샷은 신맛, 단맛에 이어 쓴맛이 가장 마지막으로 추출되는데, 리스트레토 샷은 에스프레소 샷의 4분의 3만을 추출하여 상대적으로 쓴맛이 적고 은은한 단맛은 강한 점이 특징이다.
  • ▲ ⓒ야놀자
    ▲ ⓒ야놀자
    ◇ 야놀자 플랫폼, 5월 황금연휴 앞두고 국내 숙소 혜택 강화

    야놀자가 근로자의 날(5월 1일)부터 어린이날 대체공휴일(5월 6일)에 이르는 황금연휴를 겨냥해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선보인다.

    이달 말까지 투숙일 기준 5월 3일부터 6일까지 사용 가능 가능한 국내 숙소 전용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또한, 전국 5성급 호텔ㆍ프리미엄 펜션은 투숙일 하루 전까지 미리 예약 시 최대 15% 할인도 받을 수 있다.

    29일부터 5월 5일까지 일주일간 야놀자 플랫폼의 독보적인 인벤토리를 강조한 ‘빈방 싹쓸이 특가 기획전’도 마련한다. 숙소 별로 최대 7월 말까지 예약 가능한 국내 인기 호텔ㆍ리조트 400여 개를 엄선해 특가로 판매한다. 또한, 이달 29일 오전 10시부터 최대 7% 추가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제휴카드 및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하면 최대 10%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 ▲ ⓒ웨스틴조선서울
    ▲ ⓒ웨스틴조선서울
    ◇ 웨스틴 조선 서울, 라운지앤바 프리미엄 주류 프로모션 선보여

    웨스틴 조선 서울의 라운지앤바는 오는 5월과 6월, 월드클래스 바텐더의 게스트 바텐딩 및 페어링 디너 코스를 통해 프리미엄 주류를 품격 있는 푸드페어링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주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5월 9일에는 세계 최고 바텐딩 대회 ‘2023 월드클래스 코리아’에서 우승한 김민홍 바텐더를 초청하여 게스트 바텐딩 행사를 통해 돈훌리오 데킬라를 활용해 만든 시그니처 칵테일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는 5월 31일과 6월 14일 총 2회에 걸쳐 돈 훌리오 1942 브랜드 앰배서더의 클래스가 곁들여지는 ‘데킬라 페어링 디너’가 라운지앤바에서 개최된다.
  • ▲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홈케어 뷰티 브랜드 ‘리쥬란’ 팝업

    롯데백화점이 5월 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프리미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쥬란’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을 기념해 베스트 아이템 및 뷰티디바이스를 최대 50% 할인 및 롯데백화점 단독 기획 세트를 판매하며 럭키 드로우 이벤트 등의 행사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턴오버 듀얼 이펙트 앰플 월드타워 콜라보 GIFT 기획세트 (13만5000원)’, ‘트리플 래디언스 앰플 월드타워 콜라보 GIFT 기획세트 8만5000원)’, ‘리쥬리프 (매일 선착순 10명 79만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