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액 1489억원-영업이익 278억원, 전년비 21.9%, 19.7% 증가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병용 시너지 효과로 동반 성장해외 매출 73.5% 성장, 미국 단일 분기 매출 248억원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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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피알은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489억원, 영업이익 278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1.9%, 19.7% 증가한 수치다.

    올 1분기에도 뷰티 부문이 132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병용에 따른 시너지 효과로 뷰티 디바이스와 코스메틱의 동반 성장을 이끄는 모습을 보였다. 나란히 분기 매출 650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특정 부문에 치우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해외 실적 역시 미국과 일본, 홍콩을 포함한 글로벌 모든 지역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부스터 프로의 글로벌 런칭과 메디큐브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이 이어지며 올해 1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5% 증가한 661억원을 기록했다.

    미국에서는 부스터 프로 론칭 프로모션과 뉴욕 팝업스토어 흥행 성공으로 단일 분기에만 24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뷰티 디바이스 매출 증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01.7%에 달했다. 

    이 밖에도 미국과 같이 팝업스토어 대박이 이어진 홍콩에서는 공식몰 일 평균 가입자 수 증가율이 250%에 달했으며, 일본에서는 메가와리 프로모션 흥행에 따른 큐텐 뷰티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하는 등 해외 실적 호조가 이어졌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올해 계속해서 성장세를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