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액 1613억원, 전년비 72% 증가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흥행 매출 증가 견인신작 게임 개발 및 위믹스 경쟁력 강화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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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메이드는 2024년 1분기 매출 1613억원, 영업손실 37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71.8% 증가했으며, 영업 손실 폭은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순손실은 590억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지난 3월 170개국에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매출을 견인했다. 해외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334% 대폭 증가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출시 후 3일만에 매출 1000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40만명을 돌파하는 등 각종 지표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위메이드는 사업의 최적화를 통해 내실을 다지고 기업구조를 탄탄히 구축하는 등 시장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안정적 서비스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등 완성도 높은 신작 게임 개발 ▲위믹스 3.0 기반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적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도 우수한 개발력과 서비스 운영을 갖춘 국내외 게임 개발사 중심으로 꾸준히 계약 진행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2024년 1분기 매출은 약 173억원, 영업손실 약 14억원, 당기순손실 약 1억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맥스는 올해 장르 다변화 사업 전략을 통한 차별화된 IP 및 성장 동력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