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국제 대회 ‘PGS 3’ 개최네이버, 브랜드 런처·부스터 판매자 모집SOOP, 스트리머 애장품 자선행사 개최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소프트웨어 인재 교육과정 ‘유레카’ 개설

    LG유플러스가 미래 SW(소프트웨어)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유레카(URECA)’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유레카 SW 교육과정은 실제 LG유플러스 현업 개발자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 기술 교육이 아니라 현업에서 진행되는 실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커리큘럼을 설계해 실무형 미래 인재 육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지원자들은 LG유플러스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과 코딩테스트를 면제 받을 수 있다.

    해당 교육은 최근 5년 이내 K-디지털 트레이닝 수강 이력이 없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신청할 수 있다.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개발자 교육 커리큘럼에 각 60명씩을 선발하며, 19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모든 교육 과정은 무료로, 수강생들은 기업교육 전문 기관인 ‘멀티캠퍼스’와 협업해 서울 서초구 교육장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비대면 교육 중 하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6월 10일부터 12월 24일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된다.

    이원희 LG유플러스 HRBP 담당은 “지원자들은 생생한 현장 기반의 교육을 통해 SW 우수인재로 성장하고, 사업에 필요한 SW 개발 인력을 확보하는 윈-윈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국제 대회 ‘PGS 3’ 개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이스포츠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이하 PGS) 3’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PGS는 전 세계 24개 정상급 프로팀이 최강팀의 영예를 두고 경쟁하는 국제 대회다. 이번 PGS 3는 지역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4개 팀과 ‘글로벌 파트너 팀’ 10개 팀이 참가한다.

    PGS 3는 20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글로벌 콘텐트 수출 센터에서 진행하며, 그룹 스테이지와 파이널 스테이지로 펼쳐진다. 총상금은 30만 달러(약 4억 원)로 우승팀에게는 10만 달러, 2위부터 24위까지 나머지 팀들에게는 4만 달러부터 1천 달러의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최종 순위에 따라 각 팀에게 올 연말에 열리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최상위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GC) 2024’에 출전을 위한 포인트가 부여된다. 올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PGS와 이스포츠 월드컵에서 PGS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상위 8개 팀이 PGC 2024에 진출한다.

    ◆네이버, 브랜드 런처·부스터 판매자 모집

    네이버가 프로젝트 꽃 일환으로 SME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브랜드 런처’ 3기와 ‘브랜드 부스터’ 2기를 오는 20일부터 6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런처와 브랜드 부스터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의 성장 단계에 따라 전문 코치진과 실무진의 컨설팅을 제공해 브랜드 IP 구축과 브랜딩 전략 수립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맞춤형 브랜딩과 플랫폼 활용 교육을 통해 거래액과 주문 건수 등이 증가하는 등 유의미한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브랜드 런처 3기는 푸드 상품을 직접 재배, 수확하거나 가공식품을 기획, 제작하는 판매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판매자는 6월 20일부터 4개월간 ▲사업 현황에 대해 파악하는 사전 진단, 비즈니스 역량 파악 ▲스토어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핵심 타깃을 도출하는 시장 적합도 점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는 마케팅 실행 과정을 거치게 된다.

    브랜드 부스터 2기는 상품을 직접 기획, 개발하고 브랜드 상표권을 보유한 스토어가 모집 대상이다. 네이버는 카테고리, 고객, 스토어 분석에 필요한 비즈니스 툴과 비즈니스 마인드셋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맞춤 컨설팅과 기술 지원을 비롯해 팀네이버 실무진의 다양한 교육도 7월 10일부터 6개월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신지만 네이버 프로젝트 꽃 사무국 리더는 “온라인 창업에서 나아가, 브랜드가 탄생하고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성장 지원 로드맵을 지속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SOOP, 스트리머 애장품 자선행사 개최

    SOOP은 서울숲 ‘언더스탠드 에비뉴’와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에서 제4회 숲트리머’s 플리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다. 오프라인에서는 30명의 스트리머가, 온라인에서는 20명의 버추얼 스트리머가 참가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는 18일 오후 2시부터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스트리머들의 개인 애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 부스’와 페이스페인팅, 타로점과 같은 스트리머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재능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스트리머 ‘단아냥’의 진행으로, 참여 스트리머들의 소감 인터뷰와 기부식, 유저 소통 등 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이벤트 부스’와 ‘굿즈존 부스’, ‘후원사 부스’ 등이 마련된다.

    SOOP의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에서는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만든 굿즈가 판매될 예정이며, 스트리머들과 유저들이 함께하는 미니 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네이버, ‘치지직 번쩍 팝업’ 첫날 방문객 800여명 달성

    네이버는 치지직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14일부터 더현대 서울에서 운영중인 ‘치지직 번쩍 팝업’은 우선 입장 사전 예약과 일반 사전 예약이 모두 마감됐다. 팝업 운영 첫날 방문객은 800여명에 달했다.

    팝업에서 방문객들은 다채로운 스트리밍 콘텐츠부터 다양한 네이버의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다. 치지직 파트너 스트리머 40여 명의 사인과 VOD를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스트리머 월’, 조형물로 꾸며진 ‘포토존’ 등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네이버의 버추얼 스트리밍 기술이 적용된 부스에서 실시간으로 버추얼 스트리머가 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도 준비했다.

    네이버페이의 '페이스사인 결제’도 이번 치지직 팝업에서 경험할 수 있다. 치지직 번쩍 팝업에서 '우선 입장' 예약자들은 페이스사인을 활용한 패스트트랙을 통해 빠르게 입장하고, 모두에게 1회씩 제공되는 '치지직 랜덤 뽑기' 이벤트에 최대 2번 추가로 응모 가능하다.

    ◆컴투스플랫폼, 인디게임 공모전 후원사 참여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크래프트(INDIE CRAFT)’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가 주관하는 인디게임 행사다.

    이번 공모전에서 컴투스플랫폼은 후원사로 참여한다. 상위 5개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게임 백엔드 서비스 플랫폼(GBaaS) ‘하이브(Hive)’ 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문 컴투스플랫폼 상무는 “글로벌 게임산업의 신성장동력으로 인디게임들이 각광받고 있다”며 “국내 유망 게임사들의 든든한 해외 진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원스토어, 게임 30% 포인트백 이벤트 진행

    원스토어는 가정의 달을 맞아 결제액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스토어는 ‘오늘의 게임 30% 포인트백’ 이벤트를 17일에 진행한다. 오늘의 게임으로 선정된 10여개 게임에서 결제한 고객에게 결제액의 30%를 원스토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포인트는 결제일로부터 7일 후 자동 적립된다.

    원스토리에서는 중국 로맨스소설 기대 신작을 순차 공개한다. 오는 20일에는 Loeva 작가의 ‘춘광리’, 희행 작가의 ‘대제희’가 공개되며 27일에는 심천결 작가의 ‘낙양 박정관’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러브 딜리버리&러브인 로그인 스위치판 발매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러브 딜리버리’와 ‘러브인 로그인’ 합본팩을 닌텐도 스위치판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러브 딜리버리는 출시 20여일 만에 판매 1만장을 돌파한 타이틀이다. 흥행과 함께 작품성도 인정받아 ’2022 스토브인디 어워즈’에서 최고상 격인 베스트파트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러브인 로그인은 180만 뷰를 기록한 노벨피아의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원작으로 한 비주얼노벨 게임이다. 국내 비주얼 노벨 중 가장 도전적인 CG와 스토리로 유저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스토브인디 어워즈'에서 ‘2023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스토브는 러브 딜리버리+러브인 로그인 합본팩 닌텐도 스위치판 출시를 예고하며 체험 이벤트 일정을 공개했다. 23일부터 개최되는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 내 대원미디어 부스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