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0$ 이상 프리미엄 TV 53.2% 차지75형 이상 초대형 29.6% 매출 점유율삼성 OLED, 매출 점유율 27.0% 달성
  • ▲ 삼성전자 모델이 2024년형 Neo QLED 8K TV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 모델이 2024년형 Neo QLED 8K TV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면서 19년 연속 TV 시장 1위 수성에 나섰다.

    2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9.3%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 업체와 10% 이상의 격차를 유지했다.

    수량 기준으로는 18.7%의 점유율을 달성했고 전 분기 대비 1.0% 포인트(p) 성장했다.

    삼성 TV는 1분기 네오 QLED를 앞세운 초대형, 프리미엄 제품과 QLED, OLED의 판매 호조를 통해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것으로 보인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은 매출 기준 53.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견고한 1위를 유지했다. 또한 1500달러 이상 기준으로도 55.2% 점유율을 기록하며 범용 제품 가격대에서도 선전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29.6%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1위를 달성했다. 98형 제품 등의 판매 호조로 인해 80형 이상에서도 34.4%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삼성 OLED도 2022년 출시 이후 160만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매출 기준 27.0%를 달성했다. 전 세계 판매되는 OLED TV의 4분의 1 이상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