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삼성증권에 페이스피 신원인증 솔루션 공급KT, 유무선 공유기 'WiFi 6D' 팝업 전시한싹, 인콤정보통신 인수…“데이터보안 사업 시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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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6G 미래기술 ‘앰비언트 IoT’ 백서 발간LG유플러스는 6G 이동통신 서비스를 전망하는 ‘6G 백서-앰비언트 IoT’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0월 LG유플러스는 ▲지속가능성 ▲지능화 ▲확장성 등 6G 시대의 비전을 담은 백서를 발간한 바 있다. 이번에는 고객 입장에서 6G를 이용하는 방법인 ‘유스케이스(Use Case)’를 조명하는 후속 백서를 발간하게 됐다.6G 주요 활용사례 중 하나를 집중 테마로 선정해 이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기술, 서비스 요구사항, 표준화 진행현황 등을 사업자 관점에서 상세히 기술했다. 향후 상용화까지 새로운 주제로 6G 백서를 지속 발간할 계획이다.LG유플러스는 6G 시대의 유력한 활용사례로 손꼽히는 ‘앰비언트 IoT(Ambient-IoT)’를 제시했다. 앰비언트 IoT는 최대 수억 개의 저비용 IoT 단말을 전국망 단위로 연결하고, 각 단말에서 전파, 태양광 등 주변의 에너지 자원을 활용해 배터리 교환 없이 지속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향후 앰비언트 IoT가 상용화되면 귀중품 등 고가의 자산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거나 가족과 반려동물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최윤호 LG유플러스 CTO 미래기술·전략담당(상무)은 “6G 기술연구와 표준화활동에 적극 참여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6G 시대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한컴, 삼성증권에 페이스피 신원인증 솔루션 공급한컴은 페이스피가 삼성증권에 신원인증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페이스피는 스페인과 프랑스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으로, 신원인증에 필요한 안면·지문·동공·음성 등 AI 기반 생체인식 기술을 보유했다.페이스피는 삼성증권 공급 계약으로 아시아태평양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국제 금융 시스템 신원확인 솔루션 리더로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한편, 김연수 한컴 대표는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하비에르 페이스피 대표와 직접 만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4일에는 지분 인수 대금 납입을 완료하고 2대 주주로 올랐으며 페이스피의 APAC 지역 독점사업권을 확보한 바 있다.◆KT, 유무선 공유기 'WiFi 6D' 팝업 전시KT가 6월 9일까지 유무선 공유기 KT WiFi 6D 특별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WiFi 6D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스킨을 교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전시명은 'Vibrant'로,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XXPRESS망원에서 개최된다.이번 팝업 전시에서는 국내외 아티스트 그룹과 디자이너가 참여한 콜라보레이션 스킨 등 다양한 디자인의 KT WiFi 6D를 만나볼 수 있다. SNS 태그 이벤트 등 관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현장 이벤트도 준비해 관객의 참여와 재미를 유도하고 있다.◆한싹, 인콤정보통신 인수…“데이터보안 사업 시너지”한싹이 행정지원 솔루션 전문기업 인콤정보통신을 인수한다고 밝혔다.인콤정보통신은 행정지원 서비스 분야에서 28년간 업력을 다져온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개인정보 이미지 보안처리, 고객상담 음성정보 솔루션, 보안전자팩스 등이 있다.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한싹은 인콤정보통신의 전문기술과 사업 역량을 통합하여 데이터 보안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행정지원 서비스의 품질과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인콤정보통신의 풍부한 시장 경험과 레퍼런스를 적극 활용해 데이터 보안 사업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한싹은 인콤정보통신이 축적해온 데이터를 활용해 AI 기반의 차세대 행정지원 서비스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양사의 기술이 결합된 제품에 AI 기술을 접목한 행정업무 지원 시스템과 민원처리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이주도 한싹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전략적으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장해 나가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KT 플레이디, AI 자동화 최적화 추천 ‘Ato’ 오픈KT그룹 디지털광고대행사 플레이디가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이하 아토)’를 오픈했다고 밝혔다.아토는 ‘AI to’와 ‘Automatic’의 합성어다. AI 자동화 기능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아토의 핵심 기능은 휴먼 인사이트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이다. 다각도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찰가 조정 ▲키워드 확장과 필터링 제안 ▲광고 운영 점검 ▲저효율 소재 점검 등 광고 효율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플레이디는 지난해 올인원 마케팅 솔루션 ‘올잇(All it)’을 통해 AI 기반 광고 효율 분석과 소재 자동 생성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을 더한 아토를 통해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이준용 플레이디 대표는 “앞으로도 AI 중심으로 급변하는 광고 산업에 즉각적으로 대응해 차별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SOOP, 버튜버에 모션캡쳐 스튜디오 대관 지원SOOP은 6월부터 버추얼 스트리머에게 광학식 모션캡쳐 스튜디오 대관 지원과 게임 대회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광학식 스튜디오 대관 프로그램은 모션캡쳐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대관은 6월부터 9월까지 총 3개월간 진행되며 3D Humanoid 포맷의 아바타를 가진 버추얼 스트리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매월 다양한 게임을 활용해 버추얼 스트리머만을 위한 대회나 리그 콘텐츠도 마련될 예정이다. 실제로 SOOP에서는 ‘악어의 놀이터 시즌2’, 우왁굳의 ‘아르마3’ 등 다수의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참여하는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채정원 SOOP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유저들이 다양한 버추얼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NHN, 임직원 가족 3000명 초청 행사 ‘위패밀리’ 개최NHN이 임직원을 위한 가족 초청 행사 위패밀리(WE FAMIL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위패밀리는 2014년부터 꾸준히 진행된 대표 가족 행사다. 판교 플레이뮤지엄 사옥에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자긍심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이번 위패밀리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5년 만에 열린 대면 행사로, 3일간 진행된 행사에 총 3000여명의 임직원 가족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플레이뮤지엄 곳곳을 누비며 신나게 뛰어놀고, 새롭게 배우고, 재미있는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28개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에어바운스 ▲볼풀존 ▲게임존 ▲수제 비누 만들기 ▲도시락 케이크 만들기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채로운 놀이공간과 클래스 수업이 마련됐다.권해정 컬처팀 팀장은 “가족이 회사를 좋아할수록 임직원의 자부심 또한 올라간다는 것을 알기에, 앞으로도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루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한컴그룹, ‘제2회 청리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진행한컴그룹은 ‘제2회 청리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대회에 참가한 100명의 어린이들과 200명의 가족들은 청리움의 다채로운 자연 속에서 그림을 그리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숲속 놀이터를 주제로 그린 100점의 작품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의 심사를 거쳐 저학년과 고학년 부문으로 나눠 수상작 16개를 선정했다.이번 대회에서는 그림 그리기를 비롯해 청리움 숲속 보물찾기, 버스킹 공연, 서커스/마임, 버블 마술쇼 등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진행됐다.주경택 청리움 대표는 “앞으로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넷마블, 금감원 지정 ‘재무 공시 우수기업’ 선정넷마블은 금융감독원이 지정한 재무 공시 우수기업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재무 공시 우수기업 표창은 2023년도 사업보고서 공시에서 국제표준(XBRL) 데이터 기반 재무 공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 14개사에 수여됐다.넷마블은 국제표준 데이터 기반 재무 공시를 성실히 이행하고 국내외 투자자에 대한 정보 접근성 제고와 대한민국 자본시장 국제화 등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평가 받았다.넷마블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련 가이드라인을 명확하게 준수하는 등 기업 신뢰도를 더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 카카오쇼핑라이브 ‘푸드위크’ 프로모션 진행카카오는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6월 2일까지 일주일간 ‘푸드위크’를 열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카카오쇼핑라이브는 푸드위크 기간 동안 건강식품,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총 38개의 식품 카테고리 라이브 기획전을 오픈한다. 27일 종근당 건강을 시작으로 제주 삼다수, 매일유업, CJ제일제당, 포트넘 앤 메이슨, 하겐다즈X구글플레이 등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이용자들에게 호응이 높은 불고기, 닭갈비, 곱창까지 다양한 식품 라이브를 마련했다.각 라이브에서는 가격 할인 외에도 방송 당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5%(최대 1만원 할인, 인당 최대 4회 적용 가능) 즉시 할인도 함께 진행한다.또한, 퀴즈 이벤트도 모든 라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퀴즈 이벤트는 라이브를 시청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치킨 100마리와 커피 1000잔을 증정할 계획이다.카카오쇼핑라이브 관계자는 “푸드위크 동안 특별한 라이브 방송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