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브랜드 론칭하며 매운맛 스낵 시장 공략스코빌 지수 9300SHU 자극적인 매운맛의 꼬깔콘향후 타깃별 취향 맞춰 브랜드 확장
  • ▲ 꼬깔콘 매드핫ⓒ롯데웰푸드
    ▲ 꼬깔콘 매드핫ⓒ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강렬하고 자극적인 매운맛의 ‘꼬깔콘’의 신규 브랜드 ‘꼬깔콘 매드핫’을 새롭게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매운맛을 즐기고 도전하는 것을 꺼리지 않는 잘파세대의 니즈를 겨냥한 국내 대표 옥수수 스낵 브랜드 ‘꼬깔콘’의 라인업 확장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꼬깔콘 매드핫 고추장 직화구이맛’은 매운맛 트렌드에 맞춰 꼬깔콘에 강렬하고 자극적인 고추장 직화구이맛 시즈닝을 입힌 제품이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메뉴인 고추장 불고기를 모티브로 하고, 화끈한 불맛까지 더해 멈출 수 없는 강력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시즈닝의 스코빌 지수(맵기를 측정하는 척도)는 청양고추(약 10000SHU)에 버금가는 9300SHU로, 바삭한 식감 뒤에 혀끝을 감도는 얼얼하고 화끈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직관적인 제품명처럼 패키지에도 매운맛을 떠올리게 하는 붉은색을 적용해,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맵고수’, ‘맵덕후’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1020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 트렌드가 지속되고 맵고 짭짤한 시즈닝이 특징인 스낵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꼬깔콘 매드핫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지난해 약 900억 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기록한 꼬깔콘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타깃별 취향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을 향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