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첫 구독제 배민클럽 28일부터 무료 체험배달비 무료… 알뜰배달비 무료∙한집배달비 할인쿠팡이츠, 요기요 역시 구독제로 충성고객 확대 중
  • ▲ 우아한형제들은 28일부터 구독제 서비스 배민클럽의 운영을 시작했다.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은 28일부터 구독제 서비스 배민클럽의 운영을 시작했다. ⓒ우아한형제들
    무료배달 서비스로 점유율 경쟁에 나선 배달앱이 이번에는 구독제 서비스를 통해 충성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이전부터 구독 서비스를 운영해온 쿠팡이츠와 요기요에 이어, 업계 1위 배달의민족 역시 첫 구독 프로그램을 내놨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8일부터 구독제 서비스 배민클럽의 운영을 시작했다. 

    배민클럽은 무료배달을 받을 수 있는 배민의 구독 서비스다.

    배민클럽 표시가 있는 가게에서 알뜰배달의 경우 배달비 무료, 한집배달은 배달비 할인을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추가 거리에 따른 배달비도 무료다. 가게가 설정한 최소주문금액만 충족된다면 1인분만 주문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타 쿠폰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배민클럽은 체험기간으로 운영된다. 고객은 별도의 가입없이도 무료로 배민클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체험기간은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종료기간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체험기간 동안 서울, 경기, 인천을 비롯해 주요 광역시와 세종시 등에서 배민클럽을 이용할 수 있다. 

    배민클럽은 앞으로 음식배달 배달비 혜택 외에도 B마트, 배민스토어 등 커머스 혜택은 물론, 타사와의 혜택 제휴를 지속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 ▲ ‘요기패스X’ 구독 서비스ⓒ요기요
    ▲ ‘요기패스X’ 구독 서비스ⓒ요기요
    쿠팡이츠의 경우 쿠팡 '와우 멤버십'을 보유한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적용 중이다. 지난 26일 무료배달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은 무료 배송·배달·직구, 무료 반품과 무료 OTT 등 ‘5무(無)’ 혜택이 가능하다. 

    현재 와우 멤버십은 신선식품 무료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 각종 무료 서비스 외에도 와우회원 전용 상품 할인 등을 포함해 10가지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은 작년 약 4조원(30억달러) 이상의 와우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데 이어 올해에는 이를 더 확대해, 약 5조 5000억원(40억달러) 이상 투자할 계획이다.

    요기요는 ‘요기패스X’ 구독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소비자가 ‘요기패스X’에 가입하면 월 2900원 프로모션 가격으로 앱 내 ‘요기패스X’ 대상 가게에서 최소 주문 금액 1만7000원 이상 주문 시 횟수 제한 없이 배달비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이어 최근에는 배달 지역과 유형에 상관없이 ‘전국 배달비 무료’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요기배달’로 최소 주문 금액 15,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비 0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