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게임 부문 매출 1522억원,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흥행 성과 뚜렷'미르4', '미르M' 中 시장 흥행 예고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1분기 1억 2400만건 거래 달해‘위퍼블릭’ 중심 블록체인 생태계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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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관호 대표가 이끄는 위메이드가 글로벌 기업으로서 외연 확장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올해를 교두보로 게임과 블록체인 플랫폼 등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3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1분기 게임 부문 매출은 1522억원으로, 매출의 절반 이상이 중국을 제외한 동남아, 유럽·북미 시장 등 글로벌 전체로 나타났다. 

    특히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3월 출시됨에 따라 성과가 일부만 반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 구조의 변화 양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흥행 성과가 온기 반영되는 2분기에는 해외 매출 비중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여기에 올해 출시 예정인 신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통해 게임 매출 부문에 힘을 더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흥행을 통해 중국 시장의 불확실성을 줄이고 외연 확장을 위한 첫 발을 성공적으로 내디뎠다. 올해 중국 시장 출시를 목전에 앞둔 '미르4'와 '미르M' 흥행에도 관심이 쏠린다.

    미르M은 지난 2023년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를 통해 현지 서비스명 '모광쌍용'으로 판호를 발급받았다. 여기에 ‘더나인’과 현지 퍼블리싱 계약 체결을 완료해 중국 정식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미르4'는 올해 4월 중국 37게임즈와 현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고 판호 발급만을 남겨둔 상태다.

    블록체인 게임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지속 강화하는 한편, 미르 시리즈를 통해 중국 시장 매출 역시 견고하게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대목이다.

    위메이드의 이번 1분기 실적에서 주목할만한 또다른 부문은 바로 블록체인 매출이다. 위메이드표 블록체인 게임 성공이 플랫폼 매출로 이어지며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포머로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지난 2022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론칭했다. 현재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을 비롯해 미르4, 에브리 팜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다. 특히 40만명 이상의 전세계 이용자들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을 즐기고 있으며, 미르4 또한 현재 동시접속자 수 20만명에 달한다.

    위믹스 플레이는 글로벌 웹3.0 게임 시장에서 영향력을 지닌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위믹스 플레이 내 미르4 글로벌과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일간 최대 접속자 수 기준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들과 비교해도 TOP 10에 손꼽히는 수준이다. 

    위믹스 플레이의 지속 성장 등으로 올 1분기 위믹스3.0 기반 거래는 전분기 대비 900만 건 증가한 1억 2400만건을 달성했다. 블록체인 플랫폼 거래 수수료와 NFT 판매도 급증해 1분기 블록체인 매출이 전분기 대비 40% 증가한 59억원을 기록했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블록체인 매출의 상승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흑자전환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와 함께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성장시킬 계획이다. 위퍼블릭을 소개하고 위믹스의 미래 비전 발표를 위한 자리를 예고하는 등 더 큰 도약을 위한 선택과 집중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