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닉아시아' 현지 부스 마련, 8개 AICT 파트너사 전시 및 수출 상담 지원현지 문화와 라이프스타일 고려한 전시 아이템…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 받아바이어 상담만 100건 이상, 다수 수출 계약 및 MOU 체결 등 가시적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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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판교 오픈이노베이션 센터에 입주한 중소 파트너사들의 글로벌 전시 참여를 지원, 다수의 수출 계약 및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KT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박람회 ‘커뮤닉아시아 2024’에 ‘KT파트너스관’을 운영하고 이들 입주 기업들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통신 분야 이외에 AI, Cloud 등 신기술 분야로 전시 분야를 확대했다. AICT에 특화된 센터 입주 스타트업들의 경쟁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도약의 기회를 확보할 수 있었다.

    AI 기반 부동산 조각투자 솔루션 스타트업 ‘원컵커피앤티’는 글로벌 수요 기업과 ‘블록체인 기반 API 서비스 사용’ 협약과 ‘IP(지식재산권)를 기초 자산으로 하는 대체 투자 서비스’ 협약 등 2건의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AI 기반 미디어 큐레이션 서비스를 출품한 ‘오투오’는 동남아 현지 통신 및 미디어 분야의 바이어들과 현지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협상을 진행했다. 연내 동남아시아 현지 시장 진출을 가시화했다.

    지난해 KT가 10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진행한 AI기반 수학 학습 서비스 벤처기업 '콴다'는 싱가포르 현지 바이어와 공동 사업 기회를 다수 발굴했다.

    이외에도 ICT 분야의 ▲고려오트론(광커넥터) ▲마르시스(통합셋톱박스) ▲성창(초소형 UPS) ▲엔아이투스(네트워크 스위치) ▲우리로(광 스플리터 웨이퍼) 등 5개사도 전시 기간 중 수출 계약과 글로벌 진출 협력 협약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임현규 KT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KT는 역량있는 파트너사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여 글로벌 AICT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커뮤닉아시아 2024에 참여한 KT파트너스관은 KT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