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7 시카고 바이 롯데, 리브랜딩 오픈 기념 세리모니 개최롯데호텔앤리조트, 미국 내 첫 L7호텔 진출로 미국 동-중-서부 잇는 호텔 벨트 완성한국 전통요소 디자인 차용 및 한국식 BBQ 등 K-컬처 반영 눈길 끌어
-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지난 13일 미국 시카고 현지에서 ‘L7 시카고 바이 롯데(이하 L7 시카고)’ 공식 리브랜딩 오픈을 맞아 개관 행사를 열었다. L7 시카고는 롯데뉴욕팰리스, 롯데호텔 시애틀, 롯데호텔 괌에 이은 롯데호텔앤리조트의 네 번째 미국 체인이자 북미 최초의 L7 호텔이다.14일 롯데호텔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알렉시 지아눌리아스 일리노이주 총무장관을 비롯한 김정한 주시카고 대한민국 총영사, 이강훈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사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롯데그룹에서는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상현 롯데유통군 총괄대표, 노준형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등 총 25명이 참석했다.L7 시카고는 뉴욕 맨해튼과 함께 미국 내 마천루 최대 밀집지역으로 손꼽히는 시카고 루프(Chicago Loop)에 자리잡아 도시의 관광 명소와 비즈니스 지구에 모두에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14층 191 실 (스위트룸 22실 포함) 규모의 L7 시카고는 다양한 수상 경력을 보유한 디자인 회사 아브로코(AvroKO)가 디자인을 맡았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이름을 알린 아브로코는 식스 센스 런던, 1호텔 센트럴 파크 뉴욕 등 세계 유명 호텔을 디자인을 진행한 바 있다.L7 시카고와의 작업에서는 1912년 지어진 건물에 시카고 특유의 활기찬 도시 분위기와 한국의 전통 요소를 버무려 녹여냈다.F&B부문에서는 현지 유명 셰프인 앤드류 임과 손잡은 코리안 아메리칸 스테이크하우스 ‘페릴라(PERILLA)’가 한국식 BBQ를 소개한다. 시카고의 전통적인 스테이크하우스 문화를 한국인 셰프의 시각에서 재해석한 다이닝 콘셉트의 페릴라는 한국 전통 요리의 맛을 더한 스테이크 메뉴를 선보인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베트남 하노이에 L7브랜드 첫 해외호텔을 연 데 이어 미국 시장에서도 L7으로 시장의 문을 두드린다. 이미 미 동부와 서부에서 5성급 호텔을 운영 중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L7 시카고가 문을 열면서 미 대륙을 횡단하는 호텔 벨트를 잇게 되었다.롯데호텔앤리조트 김태홍 대표이사는 “L7 시카고는 L7 브랜드의 미국 첫 진출이라는 점에서 뜻깊다”라며 “새로운 호텔에서는 한국적인 따스함이 깃든 환대 서비스와 시카고의 특색이 융합된 독특한 호텔 경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