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월 출시장거리 취항 맞아 고객원 출시 검토
  • ▲ 티웨이항공이 지난해 모바일 기프트카드 출시 후 1년간 2만5000장을 판매했다. ⓒ티웨이항공
    ▲ 티웨이항공이 지난해 모바일 기프트카드 출시 후 1년간 2만5000장을 판매했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잔액 관리형 모바일 기프트카드가 지난해 4월 출시 후 올해 3월까지 2만5000장의 누적 판매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의 모바일 기프트카드는 각각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 총 4종으로 출시됐다. 

    국내선과 국제선 관계없이 티웨이항공의 홈페이지와 앱(웹)에서 항공권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부가 서비스, 수수료 등도 결제가 가능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증대시켰다.

    노선별로 국내선 ▲김포~제주 ▲대구~제주 ▲김포~부산, 국제선 ▲인천~다낭 ▲대구~오사카(간사이) ▲인천~시드니 노선 순으로 기프트카드 사용이 많았다. 또 장거리일수록 고액권 사용이 두드러지는 경향을 보였다.

    티웨이항공 잔액 관리형 모바일 기프트카드는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하고 남은 금액은 언제든지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다. 현재 G마켓, 11번가, 위메프, 티몬, 옥션, SSG.COM 등 주요 쇼핑몰에서 3%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판매 중인 기프트카드 금액권 외에도 유럽 등 장거리 취항에 발맞춰 고액권 출시도 검토 중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모바일을 통해 기프트카드를 선물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잔액 관리형 기프트 카드의 판매량 역시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 증대를 위한 다양한 부가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