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의 애드테크와 통신 데이터 접목글로벌 광고 플랫폼 시장 진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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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은 머신러닝 솔루션 기업 몰로코(Moloco)와의 협력을 통해 AI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어썸(ASUM) 2.0’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몰로코는 기업에 맞춤형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美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이다. 고도화된 머신 러닝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어썸은 SK텔레콤 T전화, T멤버십, PASS 등의 서비스와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타겟팅 광고 플랫폼이다. 지난 2021년 ‘어썸(ASUM) 1.0’을 출시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어썸(ASUM) 2.0’에 몰로코의 광고 기술까지 접목해 고객 타겟팅을 한층 정교화했다. 양사의 타겟팅 기술을 AI가 통합해서 사용자에게 더 알맞은 광고를 보여주는 방식이다.

    ‘어썸(ASUM) 2.0’은 광고주와 일반 사용자 모두에게 초개인화된 맞춤 광고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본인에게 필요한 광고를 접하고 정보를 얻게 됨으로써 광고로 인한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양사는 서비스 범위를 글로벌로 확대해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유저 타겟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텔코들에게 새로운 애드테크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상욱 SK텔레콤 광고사업 담당(부사장)은 “텔코와 애드테크 간 K-AI 얼라이언스의 가능성을 검증하고, 글로벌 애드테크 시장으로 진출을 시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