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신균 LG CNS 대표, 서울대서 ‘디지털 시대 리더십’ 특강LGU+, 시각장애인용 점자정보단말기 7대 기증티빙, 공식 유튜브에 KBO 시청 안내영상 공개
  • ▲ ⓒ카카오
    ▲ ⓒ카카오
    ◆카카오, 크리스챤 디올 상품 ‘선물하기’ 파트너십 확장

    카카오가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와 비즈니스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와 디올 뷰티 코리아는 선물하기 내 단독 상품 기획, 프로모션 운영과 신규 비즈니스 참여 등 다방면에 걸쳐 협업한다. 신상품 선 출시, 선물하기 단독상품 확대, 시즌별 프리미엄 선물 포장 등 카카오 커머스 플랫폼에서 디올 뷰티 코리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톡을 비롯한 카카오의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와 데이터를 활용해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양사는 서비스·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광고 프로모션의 효율성을 제고한다는 목표다.

    전성준 카카오 커머스 총괄리더는 “온라인 플랫폼과 브랜드의 성공적인 협력 모델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신균 LG CNS 대표, 서울대서 ‘디지털 시대 리더십’ 특강

    현신균 LG CNS 대표가 서울대 국제회의실에서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을 주제로 재학생 대상 특별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 대표는 강연에서 디지털 시대의 리더는 ▲기술 전문성 ▲협업 능력 ▲실행력 ▲목표 달성 ▲일에 가치를 담는 진심 등 5가지 리더십을 반드시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 대표는 이어 생성형 AI, 클라우드 등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업 고객에게 차별적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LG CNS의 DX 역량도 함께 설명했다.

    현 대표는 지난 5월 중앙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LG CNS는 앞으로도 임원 및 DX 전문가가 대학을 직접 찾아가는 강연 기회를 계속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LG CNS는 중앙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등 3개 대학에 각각 ▲보안 ▲AI ▲최적화 분야의 계약학과를 신설하며, DX 인재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계약학과 신설은 관련 사업 조직 강화와 연결된다. LG CNS는 지난해 1월 기존 보안사업담당과 솔루션사업담당을 통합, 상위 조직인 ‘보안/솔루션사업부’로 격상시켰다. 올해 1월에는 AI 분야 기술연구와 사업발굴·수행 조직을 통합해 엔터프라이즈 AI 전문 조직인 ‘AI센터’를 출범하기도 했다.

    현신균 LG CNS 대표는 “국내 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더욱 확대해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DX 전문가를 집중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LGU+, 시각장애인용 점자정보단말기 7대 기증

    LG유플러스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점자정보단말기 7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점자정보단말기는 시각장애인이 점자나 음성으로 디지털 파일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일종의 노트북이다. 이 단말기를 통해 시각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동일하게 학습, 업무,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하고자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점자정보단말기 7대를 기증하게 됐다. 단말기 7대는 한시련의 강원, 경남, 전남, 전북, 충북 등 농어촌 지역 지회에 전달돼 오는 8월부터 시각장애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재활교육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4월 LG유플러스는 시각장애인의 스마트기기 사용환경 개선을 위해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한시련은 이 기부금으로 260쪽 분량의 ICT 교육용 지도서를 제작해 전국지부와 복지관 등 220여 곳에서 시각장애인 대상 스마트기기 활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시각장애인을 비롯한 많은 고객들이 일상에서 겪고 있는 디지털 격차를 조금씩 해소해 나가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티빙, 공식 유튜브에 KBO 시청 안내영상 공개

    티빙이 '2024 신한 SOL뱅크 KBO 리그’ 생중계 시청을 돕는 튜토리얼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티빙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 튜토리얼 영상은 OTT 플랫폼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이들을 위해 준비됐다. 가입방법부터 이용권 구독과 결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 방법 등 KBO 리그 생중계 시청에 필요한 절차를 순서대로 나열했다.

    특히, 영상은 티빙에서 KBO 리그를 시청하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한다. 먼저, 티빙 홈에서 KBO 버튼을 누르면 KBO 리그 페이지로 바로 이동 가능하다. KBO관에 진입하면 생중계 중인 경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생중계 중에는 타임머신 기능으로 놓친 장면을 돌려보거나, 득점 장면 모아보기도 가능하다.

    티빙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이용자들의 문턱을 낮출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한국잡월드에 ‘미래 모빌리티’ 직업체험관 개관

    카카오모빌리티가 한국잡월드에 미래 모빌리티 직업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체험관에서는 모빌리티를 탐험하는 콘셉트의 체험형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청소년들이 직접 코딩을 통해 차량과 드론을 목적지로 이동시키면서 미래 모빌리티 전문가의 업무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7월 15일에는 한국잡월드 1층 로비에 ‘모빌리티 유니버스’ 전시관도 추가로 개관한다. 모빌리티 유니버스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방식의 전시로, 아이들이 미래 이동 수단을 상상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징하면 대형 디스플레이 속에 직접 디자인한 모빌리티가 등장한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대한민국이 지속해서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미래 모빌리티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개발자 10개 직군 채용

    크래프톤은 자회사 블루홀스튜디오가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7일부터 시작하는 채용의 모집 분야는 테크와 UX&UI, 아트(Art), 게임 디자인(Game Design) 등이다. 세부적으로는 ▲서버 프로그래머 ▲엔진 프로그래머 ▲컨텐츠 프로그래머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 ▲스토리보드/프리비즈 아티스트 ▲시각효과 아티스트 ▲캐릭터 컨셉 아티스트 ▲3D 환경 아티스트 ▲시네마틱 연출 애니메이터 ▲시스템/밸런스 디자이너 까지 총 10개 직군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직무테스트, 면접으로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글로벌 론칭을 준비하고 있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개발팀에서 일하게 된다.

    조두인 블루홀스튜디오의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의 론칭과 성공을 위해 역량 있는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레이븐2’, 英 위스키 브랜드 ‘BB&R’과 컬래버 굿즈 출시

    넷마블은 MMORPG ‘레이븐2’가 영국 위스키 브랜드 ‘BB&R’과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 굿즈 ‘더 레이븐 바운티’ 콜렉터스 키트는 레이븐2 등장 인물인 벨루시아 특무대원들의 전리품 콘셉트로 기획됐다.

    굿즈는 ‘글랜캐런 글라스’, ‘우드 게임 트레이’, ‘도미니온 에디션 쿠폰’ 등으로 구성됐으며, 벨루시아 특무대를 상징하는 까마귀 문양을 패키지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 레이븐 바운티 콜렉터스 키트 세트는 14일부터 7월 13일까지 보틀벙커 서울역점 미니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 또한 넷마블 스토어를 통해서는 콜렉터스 키트 세트와 레이븐2 마우스 장패드를 온라인 구매할 수 있다.

    ◆딜라이브TV, 지역밀착형 신규 프로그램 라인업 공개

    딜라이브는 지역채널을 담당하는 딜라이브TV가 지역밀착형 신규 프로그램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딜라이브TV의 장수 프로그램 ‘히스토리야(野)’가 시즌4로 돌아온다. 히스토리야는 우리 동네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소재들을 최한나 한국사 강사가 알기 쉽게 전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새로운 시즌을 맞아 기존 패널인 아나운서 조정식, 가수 나태주와 함께 걸그룹 '카라' 출신 허영지가 새롭게 합류한다. 특히 시즌4에서는 여름 납량 특집, 광복절 특집, 골든벨 퀴즈 특집 등 다양한 특집물을 제작해 재미의 요소를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딜라이브TV는 두 편의 신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먼저 ‘어슬렁 어슬렁 가볍게 떠나는 동네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어슬렁의 여행드로잉’은 시청자들에게 익숙한 공간들의 역사와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공간들을 소개하는 교양 프로그램이다. 이미영 여행드로잉 작가가 출연해 동네에서 만난 다양한 공간들을 그림으로 그려 그 공간이 주는 의미에 가치를 더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리고 개그맨 김기욱이 MC를 맡은 ‘CAR 톡 왔어요’는 매회 게스트 한 명이 출연해 같이 차를 타고 추억의 장소를 동행하며, 출연자가 자주 듣는 음악을 들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뮤직토크 예능프로그램이다. 총 8회 제작되며, 현정화 탁구감독, 김영대 음악평론가, 썬킴 역사스토리텔러 등 다양한 분야의 게스트들이 출연한다.

    김현태 딜라이브TV 대표는 ”재미와 정보, 그리고 정서를 안방까지 전달하기 위해 시청자의 입장에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넥슨재단, 마비노기 20주년 행사서 발달장애 청년자립 지원

    넥슨재단은 ‘마비노기’ 20주년 ‘판타지 파티’에서 마비노기와 푸르메재단의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을 알리는 사회공헌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나누는맘 함께하고팜은 지난 2022년부터 진행돼 온 마비노기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으로, 장애인 중 취업에 가장 큰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 청년들이 즐겁게 일하며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마비노기는 지난 2022년과 2023년 푸르메재단에 총 2억5000만원을 기부했다. 농업에 쓰이는 필수 소모품 구매 비용과 마비노기 IP를 활용한 상품 제작과 판매 지원, 발달장애 일터 ‘푸르메소셜팜’과 ‘카페 무이숲’ 안정화, 장애 직원 채용 확대 등을 지원해 왔다.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행사에서 운영하는 ‘많관부스’에서는 발달장애 직원들이 직접 구운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나오 쿠키 세트’를 비롯해 마비노기 X 푸르메소셜팜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굿즈, 당일 생산한 카페 무이숲의 디저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 판매한 상품과 굿즈 수익금은 전액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넥슨재단은 이번 부스 외에도 올해 발달장애인의 일터 지원을 위해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픽셀 ‘이클립스’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스마일게이트는 엔픽셀과 2025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규 MMORPG ‘이클립스: 더 어웨이크닝’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클립스는 엔픽셀이 개발 중인 신규 IP 게임으로, 지형의 높낮이와 지형지물을 이용하는 전략적인 플레이 요소를 도입한 MMORPG다. 언리얼 엔진 5로 개발 중이며, 모바일과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으로 기획하고 있다.

    이클립스 게임 개발에는 MMORPG 개발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개발진이 다수 합류했다. 이클립스는 개발진의 검증된 개발 역량과 장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기반으로, 최근 MMORPG 팬들의 니즈를 잘 반영하여 심도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클립스’의 성공적인 글로벌 현지 서비스를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인기 IP 운영과 성공 노하우를 접목시켜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에 이클립스를 서비스할 계획이다.

    백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부문 대표는 “그동안 축적된 퍼블리싱 역량을 기반으로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이클립스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