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제주 미니단호박 산지직송 판매SKB, 필모그래피 토크쇼 ‘필모톡: 변요한’ 진행KT엠모바일, 폴더블폰 안심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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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마블 ‘나혼렙’,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넷마블은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2024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프론티어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5월 8일 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이다.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서 진행된 사전등록자 수는 1500만명을 돌파했고 구글 출시 24시간만에 매출 140억원, DAU 500만명 달성, 누적 2000만 다운로드 돌파 등 긍정적인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출시 직후 141개국 앱 마켓 다운로드 1위, 21개국 매출 1위, 72개국 매출 Top5, 105개국 매출 Top10 등의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한편,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우수게임 선정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들에게 ‘커스텀 모집 티켓 10개’, ‘마정석 1000개’, ‘보물찾기 이벤트 티켓 10개’, ‘마력이 깃든 파편 2000개’를 제공한다. 

    김준성 넷마블 개발총괄 본부장은 “앞으로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응원해주시는 이용자분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제주 미니단호박 산지직송 판매

    KT알파 쇼핑이 제주 햇살바람 미니단호박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간 유통 단계 없이 산지 직송으로 고객에게 직접 배송해 가장 신선한 상태의 미니단호박을 만나볼 수 있다.

    미니단호박은 겉모습은 일반 단호박과 비슷하지만 크기가 한 손으로 쥘 수 있을 정도로 작게 개량된 품종으로 단호박의 영양을 모두 담고 있다. 특히, 제주산 미니단호박은 제주의 자연 해풍을 먹고 자라 타지역보다 당도가 높고 포슬포슬한 식감이 특징이다.

    제주 미니단호박 판매 방송은 오는 8일 15시 40분에 진행된다. 총 7kg(12~24과) 중량으로 판매 가격은 3만900원이다.

    KT알파 쇼핑은 ‘지자체·기관 연계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5월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주 지역에서 생산되는 과일, 채소 등 우수 농산물 판로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정호 KT알파 T커머스사업부문 부문장은 “7월 말 제주 하우스감귤도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KB, 필모그래피 토크쇼 ‘필모톡: 변요한’ 진행

    SK브로드밴드는 배우와 관객의 만남 ‘필모톡: 변요한’을 이달 26일 홍대 T팩토리(T Factory)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필모그래피 토크쇼’라는 컨셉으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매월 선보이고 있다. ‘필모톡’은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토크콘서트로, 수어 통역과 영상 자막이 함께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는 그동안 다양한 배우들과 함께 ‘필모톡’에서만 들을 수 있는 스크린 밖 이야기를 나눴다. 배우와 관객이 가까운 거리에서 만나 작품에 대해 소통하고 배우가 직접 자신의 명대사를 수어로 선보이는 등 ‘필모톡’만의 매력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4번째 주인공 변요한은 영화 ‘자산어보’, ‘한산: 용의 출현’, ‘그녀가 죽었다’ 등은 물론, tvN ‘미생’, ‘미스터 션샤인’,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삼식이 삼촌’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단단하고 호소력 짙은 연기를 펼쳤다. 제37회 황금촬영상, 제43회 청룡영화상, 제59회 백상예술대상 등 국내 유수의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필모톡’을 통해 B tv 고객에게 행복한 미디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넘어 찐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엠모바일, 폴더블폰 안심보험 출시

    KT엠모바일이 갤럭시Z6 론칭 시기에 맞춰 증가하는 알뜰폰 고객의 휴대폰 안심보험 10종을 리뉴얼 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된 안심보험은 ▲안드로이드 전용 보험(갤럭시 폴더블폰 포함) ▲아이폰 자급제 전용 보험 ▲중고폰 보험 등 총 10종이다. 해당 안심보험은 신규 개통 고객뿐만 아니라 자급제 단말 고객에게도 제공되며 자급제 구매 후 45일 이내 신청하면 가입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보험은 신규 단말기와 자급제 전용으로 ▲폴드 180(월 7700원) ▲분실파손 150(월 4000원) ▲분실파손 100(월 3600원) ▲분실파손 70(월 3300원) ▲파손 50(월 2800원) 5종이다. 아이폰 자급제 전용 ▲i-분실파손 150(월 4000원) ▲i-분실파손 90(월 3300원) ▲i-파손 50(월 2800원) 3종, 중고파손 100(월 6000원) ▲중고파손 40(월 3700원) 2종이다. 기본 보장 기간은 기존 24개월에서 36개월로 확대하며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또한 MZ세대가 선호하는 아이폰14, 15시리즈 대상으로 제공되는 ‘i-분실파손 150’은 보상한도는 30만원 늘리고 보험료는 30% 내려 고객들의 부담을 줄였다.

    이광규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U+, 무너크루X노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커피 출시

    LG유플러스가 대표 캐릭터 ‘무너크루’와 이마트 PB ‘노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너크루는 발칙당돌한 K-직장인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아지’ 등 3종으로 구성된 캐릭터 크루다. MZ고객와 소통을 늘리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 LG유플러스가 노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무너크루 캐릭터를 입힌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콜롬비아 아메리카노 블랙 ▲콜롬비아 아메리카노 스위트 등 파우치형 대형 커피(2.1리터, 3480원) 2종, 총 10만개다.

    이는 지난해 12월 무너크루 IP를 입힌 노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상품 3종(물티슈, 미용티슈, 타포린백)에 이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이다. 품목별 5만개, 총 15만개에 달했던 1차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2개월만에 완판됐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앞으로도 찐팬 만들기의 일환으로 무너크루를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고, 젊은 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참신한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니뮤직, 싸이코드 싱글 앨범 ‘스테이지 앨범’ 발매

    지니뮤직은 패러블엔터테인먼트와 첫 협업프로젝트로 버추얼 보이그룹 싸이코드 신보를 스테이지 앨범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버추얼 보이그룹 싸이코드(감제이·루이쨘·연이·늦잠·하루토)는 세 번째 싱글 앨범 'DECISION'을 스테이지 앨범으로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새롭게 공개하는 타이틀곡 'DECISION'과 두 번째 싱글곡이었던 'Count on me', 그리고 보이스 트랙이 특전으로 구성됐다.

    지니뮤직이 출시한 디지털 앨범 ‘스테이지 앨범’은 실물 CD 대신 QR 코드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에서 아티스트 앨범의 전곡 음원과 스테이지 앨범에서만 들을 수 있는 보이스 트랙, 스페셜 포토카드 등 독점 콘텐츠를 제공한다.

    싸이코드 3집 'DECISION' 스테이지 앨범은 핫트랙스, yes24, 위버스샵 등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다.

    ◆네이버웹툰, ‘신의 탑’ 애니메이션 2기 글로벌 동시 공개

    네이버웹툰은 ‘신의 탑’ 애니메이션 2기를 전 세계에서 동시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의 탑 애니메이션 2기 ‘왕자의 귀환’은 7일 밤 11시에 ‘애니플러스’에서 자막판과 더빙판이 선공개된다. 1시간 뒤 12시부터 네이버 시리즈온, 티빙, 왓챠, 웨이브, 라프텔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지상파 TOKYO MX와 BS닛테레(日テレ)를 비롯해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훌루 등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일본 전역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북미와 유럽에서는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 크런치롤(Crunchyroll)을 통해 동일한 시간대(현지시간 기준)에 공개된다. 싱가포르와 홍콩 등 기타 아시아 지역에서도 크런치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원작 ‘신의 탑’은 네이버웹툰이 도전만화에서 발굴했으며 2010년부터 연재 중인 대표 판타지 웹툰으로 글로벌 누적 조회수는 53억뷰에 이른다. 탄탄한 독자 팬덤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게임, 단행본, 굿즈 등으로 웹툰 IP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 IP 사업 실장은 “전 세계의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웹툰에서 탄생한 한국 IP의 우수성을 알리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골프예약, ‘라운드 없는 달’ 멤버십 구독료 전액 환급

    카카오 VX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의 멤버십(구독)을 개편해 가입자가 라운드를 하지 않을 경우 해당 월의 서비스 이용료를 전액 환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골프예약 멤버십 서비스 구독 회원은 그린피를 할인받을 수 있다. 제휴를 맺은 환급 골프장에서 라운드를 완료하면 5000원이 환급된다. 특히 동반자 환급 할인의 경우 횟수 제한 없이 라운드할 때마다 5000원씩 돌려받을 수 있다. 

    카카오골프예약은 지난해 8월 ▲무제한 청약 ▲무제한 자동 매칭 ▲카카오프렌즈 골프용품 할인 혜택과 함께 업계 최초로 그린피 지원 및 필드 홀인원 보상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해 골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동반자들과 함께 환급 골프장에서 즐겁게 라운드하고, 라운드를 끝낼 때마다 5000원씩 돌려받는 재미도 느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 ‘운전점수’ 기능 도입

    네이버는 지도앱 업데이트를 통해 ‘운전점수’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용자가 운전점수를 바탕으로 DB손해보험의 ‘네이버 지도 안전운전 할인특약’에 가입해 보험료도 할인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연계한다.

    운전점수는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으로 경로 안내를 받으며 주행한 기록을 분석해, 이용자의 운전 습관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다. 주행 중 ▲과속 거리 ▲급가속·감속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산출된다.

    이용자가 운전점수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운전분석 페이지’도 선보인다. 운전분석 페이지에서는 운전점수를 비롯해 점수 변화 그래프, 이용자 전체 평균 점수, 총 운전시간 및 주행거리 등 다양한 지표를 살펴볼 수 있다.

    한층 고도화된 ‘주행기록’ 기능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주행기록’은 이용자가 운전내역별 이동경로, 소요시간, 주행거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주행기록을 상세하게 분석해주는 기능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운전점수를 바탕으로 자동차보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은 네이버 지도 운전점수를 연계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네이버 지도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9일 출시한다. 최근 6개월 내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을 통해 500km 이상 주행한 이력이 있고, 운전점수가 71점 이상인 이용자라면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최승락 네이버 지도 프로덕트 부문장은 “이용자에게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DB손해보험과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밴드, 지도서 로컬밴드 확인 '동네 밴드' 서비스 오픈

    네이버 밴드가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밴드들을 지역별로 살펴볼 수 있는 '동네 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룹형 소셜 미디어로 시작된 네이버 밴드는 댄스, 러닝, 골프 등 지역 소모임부터 과일 가게, 반찬 가게, 정육점, 마트 등 지역 상점까지 사용성을 다양하게 확장하고 있다.

    멤버가 6명 이상인 밴드의 리더라면 누구나 동네 밴드로 등록해 이웃 사용자에게 밴드를 편리하게 알릴 수 있다. 동네 밴드 등록 시 소모임, 지역 상점, 단체 3가지 카테고리 중 하나를 선택하고 밴드의 상세 주소를 등록하면 동네 밴드 서비스 지도에 위치를 표시할 수 있다.

    이정민 네이버 밴드 리더는 “앞으로도 그룹형 소셜 미디어라는 서비스의 본질에 더욱 집중해 지인 모임뿐만 아니라 지역과 관심사를 중심으로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UN무역개발회의서 ‘디지털 플랫폼 상생안’ 발표

    카카오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된 제22회 경쟁정책 정부 전문가 회의(이하 ‘IGE회의’)에 글로벌 플랫폼 기업 대표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에는 파리 OECD 본부에서 열린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이니셔티브(D4SME)' 회의에 참여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AI 기술 적용'과 '프로젝트 단골'에 대해 발표했다. 5월에는 UN 인권최고대표사무소 워크샵에서 기술 기반 인권경영 사례를 소개한 바 있다. 

    IGE 회의는 1964년 설립된 UN 산하 정부 간 기구인 UNCTAD(유엔무역개발회의)가 매년 진행하는 회의로, UNCTAD 산하 경쟁법 전문가 그룹이 글로벌 경쟁당국 담당자 및 전문가를 초청해 경쟁법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와 주요 이슈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디지털 생태계에서의 경쟁법 집행’ 외‘경쟁정책과 빈곤감소’, ‘글로벌 기업결합심사기준 개정 동향’ 등의 주제를 다뤘다.

    카카오는 ‘디지털 생태계에서의 경쟁법 집행 : 정책적 도전과 선택’ 세션에 참여했다. 해당 세션에는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EU 집행위원회, 일본 공정취인위원회, 멕시코 연방경제경쟁위원회, 포르투갈 경쟁당국 등 글로벌 경쟁당국 정책 담당자를 비롯해 학계 전문가들도 참석했다.

    카카오는 CA협의체 그룹공정거래지원팀장을 맡고 있는 장영신 경제학 박사가 토론자로 참석해 ‘Digital New Normal and Platform Regulation’이라는 주제로 라운드 테이블 발표를 진행했다.

    장영신 팀장은 이날 발표에서 한국 정부의 플랫폼 자율규제 도입 이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등 카카오가 추진해 온 상생방안을 참석자들에게 소개했다. 아울러 각국이 바람직한 플랫폼 규제 프레임워크를 설계함에 있어 국가별로 다른 경쟁환경을 고려하되 디지털플랫폼 생태계의 건전한 경쟁과 혁신 그리고 소비자 후생을 훼손하지 않도록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장영신 카카오 CA협의체 그룹공정거래지원팀 팀장은 “한국의 대표 플랫폼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글로벌 플랫폼 규제 논의에 적극 참여하고, 플랫폼 생태계 내 이해관계자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디지털 상생 자율규제를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 개막

    스마일게이트는 전세계 실시간 PVP 최강자들이 자웅을 가리는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이하 E7WC 2024)’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번 E7WC 2024는 에픽세븐이 서비스되고 있는 한국, 글로벌, 아시아, 일본, 유럽 등 총 5개 서버의 권역별 이용자들 중 ‘월드 아레나’ 최강자들이 참가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총 상금 10만 달러(한화 약 1억 3600만원)를 두고 앞으로 약 2개월간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에 앞서 지난달 8일부터 23일까지 게임 내에서 진행된 선발전을 통해, 통합 랭킹 기준 각 서버 별 최소 8인에서 16인까지 예선에 진출했다. 예선 진출자들은 6일부터 14일까지 2주 간 본선 시드를 놓고 자웅을 겨룬다. 본선 시드는 한국 2개, 글로벌 2개, 아시아 2개, 일본 1개, 유럽 1개 등 총 8개로 구성된다. 시드를 확보한 8인은 7월 20일 조 추첨식으로 상대를 결정한 뒤 내달 3일부터 11일까지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결승전은 8월 31일 서울 동대문 브이스페이스(V.SPACE) 스튜디오에서 펼쳐진다. 이용자들은 유료 티켓 구매 후 현장 관람도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를 위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개최하고 사회공헌의 일환인 ‘희망기부 캠페인 부스’와 공식 굿즈샵, 유저 창작 마켓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