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RP 고도화 통한 경쟁력 강화
  • ▲ ⓒ토마토시스템
    ▲ ⓒ토마토시스템
    정보기술(IT) 서비스 솔루션 전문기업 토마토시스템은 한국사학진흥재단 '대학정보시스템(U-ERP) 고도화 3차 사업'을 수주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2차 사업인 예산회계시스템 개선 및 고도화 사업에 이어 올해 3차 사업 인사‧급여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기존 시스템의 노후화 및 업무 효율성 저하로 인해 확장 가능한 표준 인사‧급여 시스템을 재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총 7개월간 진행될 이번 사업은 기존 U-ERP 시스템 사용기관의 데이터 이관을 포함해 인사‧급여 시스템 재개발, 통합 포털 추가 개발 등 시스템 개선의 핵심 부분이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으로 전면 재구축, 탄력적인 정보 자원 활용 및 시스템 안정성 강화를 위해 시스템 운영 환경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이다.

    인사‧급여 시스템은 개별 사학기관의 다양한 교직원 유형을 수용하기 위해 기존 데이터베이스(DB) 스키마를 수정하고, 시스템의 데이터 정합성 및 업무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 개발한다. 

    국세청, 한국교직원공제회 등의 외부 시스템과의 연계, 경영정보, 예산회계 등의 내부시스템 연계를 통해 효율적이고 일관된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토마토시스템은 자사 노하우가 응집된 맞춤형 대학 ERP '엑스캠퍼스(eXCampus)'의 기본 모듈을 활용해 고품질 인사‧급여 시스템을 구축하고, 업무 표준 및 호환성을 준수해 확장성 있는 시스템을 완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토마토시스템 관계자는 "지난해 U-ERP 2차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공 및 교육기관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본 사업의 핵심 가치를 충분히 이해하고 차질 없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