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4월 FDA에 OTC 제조사 등록 후 본격 가동
  • ▲ ⓒ선진뷰티사이언스
    ▲ ⓒ선진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원료 제조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선케어 제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주문자위탁생산(OEM)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16일 선진뷰티사이언스에 따르면 지난 15일 충남 장항에 위치한 장항공장 부지 내에서 ‘OTC(일반의약품)’ 화장품 ODM·OEM 전용 공장 착공식을 진행했다. 

    해당 공장은 선진뷰티사이언스의 4번째 생산기지로 약 4760㎡(약 1440평) 면적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건설된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달 글로벌 화장품 ODM·OEM 시장 확대 대응을 목적으로 180억원을 투자해 신규 공장을 건설한다고 공시했다. OTC ODM-OEM 전용 공장은 기존 공장과 마찬가지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생산 기준에 따라 설계·건설된다. 

    내년 3월 준공 후 4월 내 FDA에 OTC 제조사 등록을 마친 뒤 본격 가동될 예정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2019년 FDA가 진행한 감사를 ‘NAI(보완사항 없음)’ 등급으로 통과한 APIs(의약품 내 주성분) 생산 기업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 관계자는 "자외선 차단 전용 제품은 물론 자외선 차단 소재가 포함된 컨실러나 파운데이션 등 메이크업 제품을 개발·생산하기 위해 CTK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라며 "양사의 강점을 살리며 시너지를 극대화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OEM·ODM 시장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점유율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