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협력형 예술활동, 영상 공유하는 공모전8월19일~9월27일 '학교예술교육포털'에서 접수
  • ▲ 2024 학교예술교육 캠페인 홍보 포스터. ⓒ교육부
    ▲ 2024 학교예술교육 캠페인 홍보 포스터. ⓒ교육부
    교육부와 한국예술교육중앙지원단은 학교예술교육 온라인 영상 공모전인 '예술온교실'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예술온교실은 학생들이 시공간을 초월해 예술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연주와 온라인 전시 등 학생과 교사가 영상을 제작해 공유하는 공모전이다. 코로나19로 학교에서 대면 예술활동이 어려워지자 2021년 도입해 올해로 4회차다.

    '우리 함께, 예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공모전에는 음악, 미술, 연극과 융합 수업에서 이뤄진 예술 활동을 3~5분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해 참가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전국 136개교 1만2500여명의 학생·교사가 공모전에 참여해 교과수업과 학생예술 동아리에서 이뤄진 예술활동 사례를 공유했다. 예술 활동 영상은 학교예술교육포털 및 학교예술교육 유튜브 공식 채널 '예술온학교'에 탑재돼 있어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19일부터 9월 27일까지로, '학교예술교육 포털'에 제작된 영상을 올리면 된다.

    교육부는 우수작에 교육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올해 말 예정된 학교 예술 교육 성과 보고회에서 사례 나눔 기회를 제공한다.

    김천홍 교육부 교육복지늘봄지원국장은 "전국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한 예술 활동을 공유하고, 예술로 상호 소통하는 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