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여름방학 첫 주, 공항·물놀이에 이동 몰려”SKT, AI 활용 파리올림픽 선수단 응원 이벤트 진행NHN페이코, 앱테크 서비스 ‘포인트 모으기’ 출시
  • ▲ ⓒKT
    ▲ ⓒKT
    ◆KT, 외국인 여행객 혜택 ‘코리아 투어팩’ 선봬

    KT가 선불형 로밍 상품을 이용하는 외국인 여행객을 위한 원스탑 혜택 ‘코리아 투어팩(Korea Tour Pack)’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리아 투어팩은 외국인 여행객이 한국에서 꼭 필요한 ▲교통 ▲환전결제 ▲쇼핑 ▲여행도우미 등의 혜택을 한데 모은 프로그램이다.

    외국인 여행객이 KT 선불형 로밍 SIM/eSIM 상품에 가입하면 문자를 통해 ‘코리아 투어팩’ 혜택들이 링크로 전달되고, 고객은 링크에 접속하여 각 여행 혜택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 관련 혜택으로는 공항을 나서며 이용할 수 있는 공항철도(1500원 할인)와 공항리무진(2000원 할인)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환전결제 혜택으로 우리은행 제휴를 통해 인천공항에서 환전 시 50%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8월부터는 한패스 제휴를 통해 한패스 선불충전카드 사전신청 시 선불형 로밍 상품 10% 할인도 제공한다

    또한, 쇼핑 혜택은 신세계 면세점 제휴를 통해 골드 멤버십을 제공하고, 오프라인 쇼핑쿠폰 30만원과 쇼핑지원금 3만원을 제공해 최대 33만원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 “여름방학 첫 주, 공항·물놀이에 이동 몰려”

    티맵모빌리티가 TMAP 이동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3일간 인천국제공항을 목적지로 설정해 이동한 TMAP 이용자는 6만5000여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김포공항국내선(1만6379대)을 비롯해 광명역(1만2532대), 수원역(7696대), 서울역(7099대). SRT수서역(6789대), 천안아산역(6375대), 오송역(6226대), 대전역(6107대) 등 기차역을 향한 차량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교통시설과 쇼핑센터를 제외하면 해수욕장과 워터파크들의 인기가 높았다. 인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리조트를 방문한 차량이 5543대로 가장 많았고, 충남 대천해수욕장(5275대), 인천 을왕리해수욕장(5056대), 강원 비발디파크 오션월드(4573대), 부산 송정해수욕장(3957대), 부산 해운대해수욕장(3774대), 부산 광안리해수욕장(3694대) 순이었다.

    지역 유명 축제 참여도 활발했다.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린 대천해수욕장에서 21일 개막한 보령머드축제를 목적지로 설정한 이용자는 1052명이었다. 홍천군의 대표 축제인 찰옥수수축제에도 1600여명의 이용자가 이동했다.

    ◆SKT, AI 활용 파리올림픽 선수단 응원 이벤트 진행

    SK텔레콤이 파리 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고 선전을 기원하는 이벤트와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부터 대한체육회를 공식 후원하고,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최근엔 올림픽 무대에 나서는 후원 종목 선수들과 함께 ‘Team SK’ 출정식을 열기도 했다.

    이번 파리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자체 AI 기술 등을 활용,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AI 개인비서 앱 ‘에이닷’ 내 AI 포토 서비스를 통해 ‘Team SK’ 선수들과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KT의 AI 기술(A.X Diffusion)을 활용, 황선우(수영)·박혜정(역도)·오상욱(펜싱) 등 응원하고 싶은 국가대표 선수들과 프로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스포츠 팬들이 올림픽 성화 채화의 순간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T성화 채화 AR이벤트’도 준비했다. 지난 ‘Team SK’ 출정식 당시 선수들에 의해 최초 채화된 디지털 성화를 SNS 채널을 통해 확산하는 이벤트 형식이다. 팬들은 SK텔레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AR(증강 현실) 필터 기술을 활용, T 성화에 손을 모아 채화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대한민국 선수단의 모습을 담은 다채로운 디지털 콘텐츠도 발행할 계획이다.

    큰 대회를 앞두고 열심히 땀 흘려온 선수들의 면면은 물론, 특수 촬영을 이용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훈련 장면을 담아낸 숏폼 형태의 영상 콘텐츠를 각 선수의 올림픽 경기 일정 전에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 담당(부사장)은 “앞으로도 아마 종목 후원 등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NHN페이코, 앱테크 서비스 ‘포인트 모으기’ 출시

    NHN페이코가 앱테크족을 위한 ‘포인트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앱테크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출석 체크, 광고 시청, 설문조사 등 미션에 참여하면 포인트 등 보상을 받는 방식이다.

    페이코 포인트 탭에서 포인트 모으기 메뉴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미션으로 ▲클릭 ▲참여 ▲쇼핑 등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이벤트 포인트가 적립된다.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이벤트 포인트 적립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누적 현황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적립된 이벤트 포인트는 100포인트부터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며, 전환 후 온·오프라인 페이코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일상에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클라우드, ‘전자금융거래법 개정 핵심 쟁점’ 웨비나 개최

    KT클라우드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 핵심 쟁점을 다룬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웨비나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따른 준비사항’, ’전자금융법 등록: 물적 요건 충족을 위한 금융 클라우드 활용’ 2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개정법 등록 절차와 KT클라우드의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인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따른 준비사항’에서는 법무법인 세종 김영진 변호사가 개정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의 주요 내용, 법령 시행에 따른 변화 및 유의사항,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선불업 등록 요건과 절차를 설명한다.

    두 번째 세션인 ’전자금융법 등록: 물적 요건 충족을 위한 금융 클라우드 활용’에서는 KT클라우드 최예나 매니저가 연사로 나선다. KT클라우드 금융 클라우드와 물적 요건 충족을 위한 금융 클라우드 활용 방안에 대해 전하고, KT클라우드의 원스톱서비스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남충범 KT클라우드 Cloud본부장은 “그간 쌓아온 금융 클라우드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차별화된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대만·미국 오프라인 이벤트 개최

    네이버웹툰이 대만과 미국에서 현지 창작자들과 파트너사, 이용자들이 함께 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만에서는 ‘라인웹툰(LINE WEBTOON)’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축하 행사 ‘만툰툰(漫TOON²)여름 파티’가 열렸다. 라인웹툰은 대만 웹툰 플랫폼 중 1위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과 대만의 인기 웹툰 작가 5명이 직접 참석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글로벌 조회수 64억 회 이상의 인기 한국 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와 대만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한국 웹툰 ‘프리드로우’의 전선욱 작가가 참석해 대만 팬들의 큰 환영을 받았다.

    라인웹툰은 2014년 7월부터 중국어 번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대만의 웹툰 생태계 조성에 오랜 시간 투자해왔다. 스페인, 말레이시아 등 중화권 외 지역에 거주하는 화교 작가들도 아마추어 플랫폼 ‘캔버스’를 통해 창작물을 선보이며 작품의 다양성을 넓히고 있다.

    미국에서는 영어 서비스 ‘웹툰(WEBTOON)’이 25일부터 28일까지(현지 시간) 열리는 ‘샌디에고 코믹콘(SDCC)’에 참가해 글로벌 진출 10주년을 기념하는 패널 세션과 현지 웹툰 작가 사인회를 진행한다.

    SDCC에서는 시나리오 작가이자 프로듀서인 디아블로 코디(Diablo Cody)가 본인이 제작으로 참여하는 동명의 영어 웹툰 원작의 ‘데스 오브 어 팝스타(Death of a Popstar)’ 영상화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신옥 네이버웹툰 북미 서비스 총괄 리더가 영어 오리지널 웹툰 ‘언오디너리(unOrdinary)’의 우루찬(uru-Chan) 작가 등과 함께 영어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웹툰 팬덤 문화의 변천사에 대해 토론한다.

    북미에서는 자체 스튜디오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를 통해 활발하게 영상화 작업을 진행중이다. 왓패드 웹소설 '부트 캠프(Boot Camp)'는 영화로 제작되어 다음 달 미국과 캐나다에서 개봉 예정이며 ‘로어 올림푸스(Lore Olympus)’, ‘그레모리 랜드(Gremory Land)’ 등 다양한 영어 오리지널 작품이 영상화를 추진 중이다.

    ◆카카오모빌리티, 해외렌터카 서비스 시작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앱을 통한 ‘해외렌터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T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해외렌터카’는 이용 국가, 대여 및 반납 장소, 일정을 입력해 렌터카 상품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IMS모빌리티’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여행객이 많은 ▲일본 ▲괌, 하와이, 미국을 포함한 미주 국가 ▲이탈리아, 프랑스 등 유럽 일부 지역 등 주요 해외 여행지 총 15개국에서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 기업과 현지 한인 업체들의 다양한 렌터카 상품을 연동해 해외 여행객의 편의성 향상에 주력한다는 포부다.

    이 중 일본 대표 렌터카 기업 ‘오릭스 렌터카’와는 지난 5월 ‘IMS모빌리티’와 함께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사는 이를 기반으로 차종 다양화, 합리적인 요금과 보험상품 등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서비스 운영 퀄리티 확보 및 이용자 사용성을 검증하여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더욱 고도화 해, 내년 상반기에는 서비스 제공 국가를 100여개국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김재현 카카오모빌리티 Driving & Travel 사업실 실장은 “앞으로도 글로벌 서비스의 다양화를 통해 해외에서도 끊김없는 이동을 폭넓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포뱅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3기 기업 모집

    인포뱅크 투자사업부 아이엑셀(iAccel)이 Pre-TIPS(Seed Track) ‘2024년 99℃ 배치 프로그램’ 3기 참여 기업을 8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사업 분야와 관계없이 10월 31일을 기준으로 업력 3년 이내의 기관 투자 유치 이력이 없는 (예비)창업팀이다.

    인포뱅크가 주최하는 ‘99℃ 배치 프로그램’은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2024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기업 진단에 따른 성과 지표 수립 및 BM 관리 ▲투자 유치(IR) ▲법무·UX·재무·세무 등 분야별 1:1 전문가 멘토링 ▲초기 창업팀 특화 교육 ▲전문적인 특허 진단과 포트폴리오 구축 지원 ▲동료 창업팀과의 네트워킹 지원 ▲데모데이 참여 지원 등 초기 창업팀의 성장에 필요한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99℃ 배치 프로그램’ 3기에 최종 선발된 창업팀에게는 중소기업벤처부의 Pre-TIPS(Seed Track) 추천 기회를 통해 최대 5000만원의 창업 사업화 자금과 1억원 이상의 직접 투자 검토 기회가 주어지며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 ▲6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EO(이오) 유튜브 채널 및 협력 인플루언서 등을 통한 홍보 기회 ▲프로그램 배치 기간 내 판교 입주 공간 제공 ▲프로그램 종료 후 우수 창업팀 대상 팁스(TIPS) 연계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홍종철 아이엑셀 대표는 “이번 3기 예비 창업팀들도 인포뱅크와 함께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전통을 이어 나가는 기업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텐센트와 ‘2024 차이나조이’ 검은사막 출품

    펄어비스가 텐센트와 중국 게임 전시회 ‘2024 차이나조이(ChinaJoy)’에 검은사막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차이나조이는 올해 21회째를 맞이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다. 26일부터 29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린다.

    참관객들은 텐센트 부스(N4-10)에서 검은사막을 만나볼 수 있다. 시연대에서 검은사막을 직접 플레이하고 다크나이트, 란, 레인저 등 인기 클래스 코스튬 플레이, 미니게임 등도 즐길 수 있다.

    검은사막은 전세계 12개 언어로 5500만명 이상이 즐기고 있는 MMORPG다. 북미 유럽 지역에서 매년 최고의 MMO, 혁신적인 MMO 등 수상하며 10년 동안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중국 현지 테스트를 23일부터 8월 6일(현지시간)까지 진행한다. 텐센트 게임 플랫폼 WeGame에서 ‘출시가 기대되는 신작’ 주간 순위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