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삼성전자와 ‘다크앤다커 모바일’ 게임 최적화 협업LGU+, ‘로밍 데이터 나눠쓰기’ 프로모션 진행웨이브, 칸 국제영화제 각본상 수상 ‘괴물’ 공개
  • ▲ ⓒKT
    ▲ ⓒKT
    ◆KT, SW 기반 모빌리티 솔루션 보안 국제인증 획득

    KT가 소프트웨어 기반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해 ISO/SAE 21434에 기반한 사이버 보안 관리체계(이하 CSMS) 국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ISO/SAE 21434는 자동차의 소프트웨어 설계부터 개발, 테스트, 양산 이후의 단계까지 사이버 보안 프로세스와 요구사항을 정의하는 국제표준이다. KT는 글로벌 제품 안전 인증 기관 UL솔루션스로부터 모빌리티 솔루션의 사이버 보안 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사이버 보안 관리 체계와 관련해 유럽은 2022년 7월부터 56개 협약국에 신차를 출시하기 위해 인증을 의무적으로 받아야하며 올해 7월부터 생산·판매되는 모든 자동차에 규제가 적용된다. 우리나라도 올해 2월 자동차 관리법 개정안을 통해 사이버 보안 관리체계 의무화가 공표됐고 2025년 하반기 신차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KT는 이번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산출물과 관리체계, 차량 모의 해킹 테스트 등을 통해 내부 보안 역량을 증명했다. 자체 보유한 네트워크 및 플랫폼을 위한 IT보안정책에 대해 최상급 평가를 받았다.

    최강림 KT 모빌리티사업단장(상무)은 “다가오는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시대를 맞아 글로벌 수준의 안전한 사이버 보안을 적용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크래프톤, 삼성전자와 ‘다크앤다커 모바일’ 게임 최적화 협업

    크래프톤은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도록 삼성전자와 협업한다고 밝혔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에 3D 그래픽 기술 ‘벌컨(Vulkan)’을 적용하고 최적화 작업을 진행해 사실적인 게임 그래픽을 구현했다. 실물과 흡사한 그래픽을 제공하는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폴드6에 탑재된 ‘앱 화면 연속성(Continuity)’ 기능을 통해 커버 스크린에서 플레이하던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기기를 펼쳐 메인 디스플레이에서도 꽉 찬 대화면으로 계속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크래프톤과 삼성전자는 전 세계 7개 도시의 갤럭시 체험 공간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에 진열돼 있는 갤럭시 Z 폴드6에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설치해 이용자들이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안준석 블루홀스튜디오 PD는 “앞으로도 삼성전자와 긴밀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GU+, ‘로밍 데이터 나눠쓰기’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가 로밍 서비스를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나눠쓸 수 있는 ‘로밍패스 나눠쓰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밍패스 나눠쓰기는 LG유플러스 고객 중 한 명이 가입한 로밍 패스의 데이터 제공량을 가족이나 친구, 연인에게 나눠줄 수 있는 서비스다. 함께 여행을 즐기는 일행 중 한 명만 로밍패스에 가입해도 전원이 데이터를 함께 쓸 수 있다.

    해외여행 고객을 위해 지난 4월 선보인 ‘로밍패스’는 최대 30일간 해외 83개국에서 자유롭게 데이터와 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3·8·13·25GB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온라인에서 로밍패스에 가입 시 데이터 1GB를 각각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로밍패스 나눠쓰기는 대표자 한 명이 제공되는 데이터를 1·2·3·5·10·25GB 단위로 최대 49명에게 나눠줄 수 있다.

    LG유플러스 모바일 서비스 가입자라면 누구나 데이터를 나눠쓸 수 있고,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경우에는 최대 일행 전원 최대 400k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해외여행 중에 받는 전화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로밍 이용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로밍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AI 기반의 로밍 챗봇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담당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로밍을 통해 편안하게 해외여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웨이브, 칸 국제영화제 각본상 수상 ‘괴물’ 공개

    웨이브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괴물’을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영화 괴물은 몰라보게 바뀐 아들의 행동에 이상함을 감지한 엄마가 학교에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연루된 주변 사람들 모두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되는 이야기다. 두 소년을 중심으로 한 사건의 진실을 교사, 학부모, 아이까지 세 가지 시선으로 섬세하게 짚어냄과 동시에 사회문제에 대한 화두를 던지며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각본상을 수상했다.

    입소문에 힘입어 국내 흥행에도 성공했다. 지난 11월 극장 개봉 첫날부터 역대 일본 실사 영화 오프닝 신기록과 함께 최근 15년간 개봉된 일본 실사 영화 흥행 2위에 올랐다. 이후 국내 관객 수 53만명을 돌파하며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어느 가족’을 넘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연출한 일본 작품 중 최고 흥행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웨이브에서는 괴물 오픈을 기념해 ‘고레에다 히로카즈’ 기획전을 편성한다. 데뷔작 ‘환상의 빛’부터 칸 국제영화제 수상작인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어느 가족’ 등 총 9편의 작품을 제공한다. 웨이브 월정액 이용자는 해당 영화들을 추가 결제 없이 관람할 수 있다.

    한승희 웨이브 글로벌비즈팀 리더는 “올해 상반기 ‘스즈메의 문단속’ 독점 공개와 함께 선보인 신카이 마코토 기획전이 좋은 반응을 불러온 만큼 이번 고레에다 히로카즈 작품 역시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플랫폼, 블록체인 투표 솔루션 ‘엑스플래닛 보트’ 선봬

    컴투스홀딩스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X-PLANET에서 블록체인 기반 B2B 투표 솔루션 ‘X-PLANET VOTE(엑스플래닛 보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X-PLANET VOTE는 모든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해 위변조를 방지하고,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투표 결과를 보장한다. 기업은 투표와 설문조사를 보다 투명하게 수행하고,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특히, 특정 NFT 보유자만 투표에 참여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앞서 컴투스플랫폼에서 진행한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은 팬덤을 형성한 ‘붕어빵’ NFT 홀더들이 참여해 높은 이해도와 애정을 바탕으로 당선작을 결정했다.

    X-PLANET VOTE 공개를 기념해 24일 오후 6시부터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NFT는 인기 일러스트 작가 ‘쿠나’가 그린 일러스트와 게임 캐릭터가 조화를 이룬다.

    이루다 컴투스플랫폼 이사는 “웹3가 적용된 투표 기능을 도입하길 원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버즈니, 커머스 AI 구독 ‘에이플러스 AI’ 홈페이지 오픈

    버즈니가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AIPlus AI’ 웹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버즈니는 설립 후 15년간 커머스AI 기술을 연구 개발해 왔다.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10년 이상 운영한 커머스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커머스 AI 구독 서비스 ‘APlus AI’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APlus AI’ 홈페이지에서는 ▲‘A+ 리뷰 AI’ ▲‘A+ 최저가 탐색AI’ ▲‘A+ 상품 검색AI’ ▲‘A+ 상품 카테고리AI’ 등 4가지 AI 상품에 대한 데모를 제공해 실제 커머스 AI기술의 비즈니스 효과와 실용성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또한, ‘카탈로그 AI’, ‘하이라이트 AI’, ‘숏폼 생성 AI’, ‘OCR AI’, ‘추천 AI’, ‘쇼핑 어시스턴트 AI’ 등 버즈니가 보유한 다양한 커머스 AI 기술을 요청해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

    버즈니 ‘APlus AI’는 기존의 수개월씩 시간이 소요되는 구축 방식 대비 도입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AI 기술의 데모 시연 후 서비스 SDK를 요청하면 최단 2주 안에 AI 기술을 자사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추후 ‘APlus AI’ 웹사이트에 결제와 구독 신청 기능을 추가해 개인 사용자와 소규모 기업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구독 관리 시스템을 추가해 필요한 AI 서비스를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도록 고도화시킬 계획이다.

    남상협 버즈니 대표는 “앞으로 커머스 분야에서 모든 회사가 커머스AI 기술을 간편하게 구독해 활용할 수 있도록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SWC 2024’ 선수 라인업 공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에 출전하는 선수 라인업과 예선 대진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세계 e스포츠 대회인 ‘SWC2024’는 올해로 8년째 ‘서머너즈 워’ 연간 최대 축제로 세계 전역에서 펼쳐지고 있다.

    6월 약 한 달간 올해 참가자를 모집한 컴투스는 수 만명의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 28과 29의 개별 성적을 기준으로 출전 선수를 선발했다. 8월 3일부터 온라인으로 각 지역 예선을 시작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역대 가장 많은 챔피언 출신 선수들이 출전해 글로벌 유저들의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다.

    아시아퍼시픽 지역에서는 동남아시아, 한국, 기타 아시아, 일본 등 4개 조에서 8명씩 총 32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한국이 포함된 B조에서는 올해 한일 슈퍼매치에서 주장으로서 팀코리아를 승리로 이끈 SCHOLES가, C조에서는 챔피언 출신 DILIGENT-YC와 MR.CHUNG이 8강부터 빅매치를 펼칠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올해 월드 파이널이 도쿄에서 개최됨에 따라 개최지에 결승 티켓을 부여하는 ‘오픈 퀄리파이어’가 진행된다. 일본 참가 신청자 중 상위 8명이 5선 3선승제 싱글 엘리미네이션으로 겨뤄, 우승자가 월드 파이널에 직행한다.

    유럽과 아메리카에서는 각각 16명씩의 선수들이 나선다. 이 밖에도 중국 별도 선발전에서 8명의 선수 중 월드 파이널에 직행할 우승자와 준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예선을 통과한 선수들은 오는 9월 중순부터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지역컵에 진출한다. 올해 유럽컵은 독일 베를린, 아메리카컵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아시아퍼시픽컵은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