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상반기 인기영화 할인 프로모션 진행네이버, D-플레이스 리포트 발간…‘플레이스 마케팅 솔루션’ 효과 확인카카오, 2030 청년 대상 ‘ESG 아카데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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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U+, 남양주 50개 가정 AI 홈CCTV 제공

    LG유플러스는 방과후 돌봄 공백 해소에 앞장서는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주관하는 ‘2024년 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LG유플러스는 AIoT 기술을 활용해 돌봄 센터 입소를 대기 중인 맞벌이 가정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나섰다. 남양주시 내 50개 가정에 AI(인공지능)기술을 탑재한 홈CCTV를 제공한다. 교육공동체 우리누리 사회적협동조합은 돌봄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 내 경력단절 인력에게 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된다.

    LG유플러스와 교육공동체 우리누리 사회적협동조합은 향후 인문·예술 콘텐츠를 확대해 지역 연계형 돌봄사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건영 LG유플러스 스마트홈사업담당(상무)은 “통신사만이 할 수 있는 특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자라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 상반기 인기영화 할인 프로모션 진행

    KT스카이라이프가 홈 바캉스를 위한 “쿨 썸머, 혜택에 풍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25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상반기 인기 TOP100 영화’, ‘스라호러하우스 특별관 영화’, ‘여름테마 영화’ 할인과 VOD 쿠폰, 경품 증정 등의 혜택을 준비했다.

    상반기 스카이라이프에서 사랑받은 TOP100 영화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더불어 매주 스카이라이프가 선정한 인기 최신작 중 한 편 이상 구매 시, VOD쿠폰 5500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파라마운트 4K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탑건: 매버릭’ 등 인기 영화 20편을 4K VOD 소장용으로 구매 시, VOD쿠폰 페이백을 진행한다.

    채학석 KT스카이라이프 미디어서비스본부장은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고객분들이 댁에서 편히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버, D-플레이스 리포트 발간…‘플레이스 마케팅 솔루션’ 효과 확인

    네이버는 스마트플레이스 마케팅 솔루션의 효용성을 조명하는 ‘D-플레이스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로컬 사업자가 스마트플레이스 플랫폼을 통해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잠재 고객에게 더 잘 발견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7월 기준, 스마트플레이스를 운영하는 업체 수는 약 252만 개에 달한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고객 유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마케팅 솔루션들의 효과가 분석됐다.

    유병준 서울대학교 교수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플레이스 쿠폰은 로컬 사업자와 잠재 고객의 접점을 늘리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플레이스 쿠폰을 사용하면 ▲저장하기 ▲길찾기 ▲거리뷰 ▲전화번호 복사 등 사용자의 장소 방문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는 ‘전환 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김지영 성균관대학교 교수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역소상공인 광고가 도입 전보다 약 6.1배 더 많은 사용자가 유입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광고의 긍정 효과는 광고를 도입하는 업체 수가 증가하더라도 꾸준히 지속됐다. 또한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비 프랜차이즈 사업자가 플레이스 광고와 지역소상공인 광고를 사용할 경우, 긍정적인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났다.

    권혁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담당 리더는 “스마트플레이스는 로컬 비즈니스 전반을 지원하는 토털 플랫폼으로서, 로컬 사업자의 니즈를 면밀히 살피며 솔루션 부문에서 기술적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2030 청년 대상 ‘ESG 아카데미’ 진행

    카카오는 경실련 경제정의연구소와 함께 ‘ESG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ESG 아카데미는 미래에 기업을 이끌어 갈 청년들에게 ESG 트렌드와 지속가능경영 모범사례를 소개하고 ESG 경영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1기로 25명의 수강생을 모집했고, 7월 한 달 동안 주 1회 총 5강의 강연과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카카오는 현장 견학의 일환으로 사옥 투어를 진행했고, ESG 경영 특강과 각 분야 실무자와 대화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 육심나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회 ESG추진 담당리더는 ▲기업의 ESG 방향성 ▲ 카카오의 ESG 경영 ▲ 카카오의 ESG에 대한 국내외 평가 등 카카오의 ESG 경영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발표했다.

    발표 이후 수강생들은 ESG 각 분야 실무자와 자유롭게 대화하며 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육심나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회 ESG추진 담당리더는 ”기업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사업을 기반으로 평가 기준을 마련하고 회사의 고유성을 내재화한 것과 글로벌 기준을 연계했을 때, 가장 좋은 사업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케이블TV협회, 관광·커머스 한·일 프로젝트 진행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한-일 케이블TV 공동 프로젝트를 위해 촬영 지원, 홍보 자료화면 제공, 숨겨진 명소 추천, 관광객 특별 혜택 등을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일본 케이블 방송사 J:COM은 관광·커머스 사업 홍보를 위해 제작 중인 ‘여행 예능프로그램’과 관련해 ▲촬영 협조 ▲주요 관광지 영상소스 제공 ▲현지 관광지 섭외 ▲현지 촬영 전문 인력 배치 등을 공조하기로 약속했다. 구마모토시는 ‘일본 규슈 소도시 중심 관광상품’과 관련, 한-일 공동프로젝트의 독특한 차별점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 관광객 대상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SO·PP 회원사와 일본 케이블TV 방송사, 지자체 등과의 긴밀한 소통, 협력을 통해 관광상품 매칭을 위한 콘텐츠, 방송 제작 전반에 가교역할을 한다.

    이중희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부회장은 “케이블TV 기반 관광커머스 사업이 양국 SO를 통한 상거래 모델로 확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HN, 2024년 게임부문 공개채용 시작

    NHN은 2024년 게임사업 부문의 대규모 공개 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매년 게임사업 부문의 공개 채용을 진행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2025년까지 총 11종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인 만큼, 올해도 신입/경력 공개 채용을 통해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섰다. 

    NHN이 경쟁력을 확보한 웹보드, 캐주얼, 미드코어 장르는 물론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우수 인력을 채용한다. 개발, 기획, 아트, 사업 등 게임에 관련된 전 직군에 대해 채용을 진행한다.

    서류 접수는 8월 11일까지 NHN Careers 게임 공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신입의 경우,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10월 초에 최종 입사하게 되며, 이중 개발 직군은 직무에 따라 사전테스트가 추가될 수 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이번 공채를 통해 선발된 재능 있고 열정적인 인재들과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새로운 도전을 함께 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