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블로그 소통사례 인정AI ‘익시’ 콘텐츠 공개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소셜아이어워드 2024’ 4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혁신적인 소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총 6개 플랫폼별 9개 부문 50개 분야에 걸쳐 263업체가 참여해 총 355개의 소셜인터넷서비스가 등록됐다.

    LG유플러스는 SNS와 블로그 등 소셜 채널별 소통한 사례를 인정받아 ▲‘프로모션 혁신대상’ ▲정보서비스분야 ‘소셜미디어 대상’ ▲통신서비스분야 ‘블로그 대상’ ▲통신서비스분야 ‘소셜미디어 대상’ 등 4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올 4월 ‘AI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Growth Leading AX Company)’라는 신규 슬로건을 공개하면서 SNS 채널 개편을 단행하고 일관된 이미지로 브랜딩한 것이 주효했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자체 AI 기술인 ‘익시(ixi)’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와 기술 분야 임직원이 필진으로 참여한 전문 기술 칼럼 등 채널별 특성에 맞춘 콘텐츠로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을 지속 강화해왔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앞으로도 MZ세대와 소통하며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AX 컴퍼니’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