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689억원, 해외·로열티 비중 35%국내외 개발사 투자, 포트폴리오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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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가 2분기 매출 3689억원, 영업이익 88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대비 16%, 75% 감소했다. 기존 게임 매출 감소와 더불어 희망퇴직 위로금 지급, 신작 마케팅비 증가 영향으로 풀이된다.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원, 아시아 569억원, 북미•유럽 339억원이며 로열티 매출은 377억원이다. 중국은 블레이드&소울의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매출이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해외와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182억원, PC온라인 게임 862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3% 감소했고,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6% 줄었다. 리니지M은 서비스 7주년 업데이트와 리부트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증가했다.스위칭 RPG 호연은 28일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한다.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TL의 글로벌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블레이드&소울 2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준비하며 글로벌 지역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한편, 엔씨는 ‘슈팅’, ‘서브컬처’ 등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스웨덴 소재 슈팅 게임 전문 개발사 ‘Moon Rover Games’ 국내 서브컬처 게임 전문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판권과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엔씨는 “앞으로도 추가 투자 기회를 적극 발굴해 사업 다각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