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전통시장 5곳에 톡채널 홍보비 지원네이버 클립, 네이버페이 포인트 이벤트 진행우버 택시, 해외 여행객 프로모션 진행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미디어 산업대전서 AI 프로필 제작 ‘익시 체험존’ 마련

    LG유플러스가 9일부터 10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이하 크미대)'에서 ‘익시 체험존’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크미대에서 현장에서 촬영한 한 장의 사진으로 AI 프로필 사진을 만들 수 있는 ‘익시 포토부스’와 고객이 직접 AI 프롬프트(생성형 AI 명령어)를 입력해 스마트폰용 월페이퍼를 제작해볼 수 있는 ‘익시 프롬프트’ 등 2가지 캠페인으로 익시 체험존을 마련했다.

    익시 포토부스에서는 기본 프로필, 운동선수 2종, 레드카펫 위 셀럽 등 4가지 콘셉트의 AI 프로필 사진을 체험할 수 있다. 얼굴이 노출된 다수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콘셉트에 맞춰 AI가 변환해주는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익시 포토부스는 한 장의 사진만으로도 콘셉트에 맞게 사진을 변환하며 즉석 사진을 인화해준다.

    서울 근교 버스 쉘터에서 진행하는 AI 프롬프트 옥외광고도 함께 선보인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해 웹사이트에 진입한 후 미래 도시를 수식하는 빈칸을 프롬프트로 채워넣으면, 프롬프트에 맞는 미래 지향적인 도시를 그린 월페이퍼를 제작 해준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향후에도 AI와 접목된 이색 캠페인을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전통시장 5곳에 톡채널 홍보비 지원

    카카오는 카카오임팩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단골시장 ‘우수시장 조성' 프로그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수시장 조성은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는 지난 7월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장 모집을 실시했으며, 온라인 채널 운영 계획과 참여도 등 사업 적합성을 검토해 총 5개 시장을 선정했다. 

    선정된 각 시장에는 ▲최대 2000만원의 톡채널 홍보 지원금 ▲톡채널 메시지 발송과 광고 지원금 총 600만원 지급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과 지역광고 등 마케팅 활동을 제공한다.

    박윤석 카카오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앞으로도 전통시장의 성장을 돕고, 디지털 전환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클립, 네이버페이 포인트 이벤트 진행

    네이버가 네이버앱 클립 탭에서 숏폼을 즐기며 네이버페이 포인트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오늘도 즐찾 네이버앱 – 클립 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홈피드 편’에 이어 ‘클립 편’ 이벤트가 올해 12월까지 매달 진행될 예정이다. 홈피드 편에는 2주 동안 약 200만명이 참여했으며, 특히 2030세대 여성 사용자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이번 클립 편에서는 사용자가 클립 시청, 좋아요, 댓글, 공유, 스티커 클릭 등 클립의 핵심 기능을 체험하고 맞춤형 숏폼 콘텐츠를 즐기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미션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각 레벨에 주어지는 3개의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사용자들은 레벨을 한 단계씩 올릴 때마다 병아리 캐릭터가 성장하는 재미를 즐기고, 럭키박스도 획득할 수 있다.

    럭키박스를 획득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2000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모든 레벨의 미션을 완료한 사용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2만원에 당첨될 수 있는 럭키박스가 추가로 지급된다.

    ◆우버 택시, 해외 여행객 프로모션 진행

    우버 택시가 KB국민카드와 해외 이용자를 위한 프로모션을 10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내에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0 달러(USD) 이상을 KB 마스터카드로 결제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국내 우버 택시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 3매를 제공한다.

    해외에서 우버이츠(Uber Eats) 앱을 사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도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KB 마스터카드로 우버 또는 우버이츠 앱에서 40 달러 이상 결제하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1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우버 택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리그 ‘PMPS 2024 시즌 2’ 개막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이하 PMPS) 2024 시즌 2’를 10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PMPS 2024는 올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최강팀을 가리는 e스포츠 프로 리그로 총 3개의 시즌으로 진행한다. 시즌마다 우승 상금 3000만 원을 포함해 총 5000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각 시즌은 3번의 페이즈와 1번의 파이널로 구성된다. 각 페이즈는 온라인으로 2일씩 총 6일간 진행되며, 페이즈별 상위 5개 팀에게는 파이널의 최종 결과에 합산되는 ‘파이널 포인트’가 주어진다. 파이널은 대전 e스포츠 경기장에서 3일간 진행되고, 파이널 성적에 따라 해당 시즌의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PMPS 2024의 시즌별 파이널 최종 점수는 1:1 비율로 최상위 국제 대회인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MGC)’ 진출을 위한 PMGC 포인트로 치환된다. PMGC 포인트 1위 팀은 올해 연말에 열리는 2024 PMGC에 진출한다.

    ◆카카오엔터, 올림픽 기념 스포츠 작품 5선 소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올림픽을 기념한 스포츠 작품 5가지를 엄선해 소개한다고 밝혔다.

    웹툰 ‘천재 궁수의 스트리밍’, ‘프레너미’, ‘권투사 칼리’를 비롯해 웹소설 ‘장남은 축구가 간절하다’와 ‘야구단 신입이 너무 잘함’까지 전 종목 금메달을 차지한 양궁을 비롯해, 테니스, 복싱 등 다양한 종목을 그린 작품들이 준비돼 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웹툰 ‘천재 궁수의 스트리밍’은 양궁과 게임을 결합한 퓨전 판타지 작품으로, 누적 조회 수 2억회에 달하는 웹소설 ‘천재 궁수의 스트리밍’이 원작이다.

    카카오웹툰 ‘프레너미’는 끝을 알 수 없는 스포츠의 매력을 고스란히 전하는 작품이다. 다음웹툰 온라인 만화공모대전 4회 대상작으로,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는 약 1억 3000만 회에 달한다. 작품은 테니스라는 독특한 소재와 긴장감 넘치는 연출, 줄거리에 힘입어 팬들로부터 첫손에 꼽히는 스포츠 웹툰으로 평가받고 있다.

    카카오페이지 웹툰 ‘권투사 칼리’는 동명의 백수귀족 작가 작품을 웹툰화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노블코믹스 작품이다. 복싱 특유의 날렵한 움직임을 재현해 낸 경쾌한 그림체와 주인공만의 환생 및 성장 스토리가 큰 매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웹소설 ‘장남은 축구가 간절하다’는 스포츠 및 가족 장르 전문 네딸아빠 작가의 작품이다. ‘아빠의 축구’, 형제의 축구’, ‘우리 아들은 월드클래스’ 등 스포츠와 가족을 결합한 작품을 주로 집필해 온 네딸아빠 작가는 팬들 사이에서 ‘스포츠 웹소설’ 대표 작가 중 한명으로 꼽힌다.

    웹소설 ‘야구단 신입이 너무 잘함’은 투수 김지섭의 야구 인생 2막을 그린다. 주인공 김지섭은 다른 사람의 속마음을 읽을 줄 아는 ‘독심술’ 능력을 지녔다. 투수로서는 낮은 구속과 밋밋한 변화구만 던지던 평범한 실력 탓에 해외 독립 리그를 전전하던 그는 만년 꼴찌팀 칭다오 엘리펀츠에서 방출 통보를 받고 결국 32살에 선수 생활을 마쳤다. 하지만 그는 독심술 능력을 바탕으로 사회인 야구 아카데미 ‘슈퍼스타 베이스볼’ 코치로서 선수 때는 누리지 못했던 큰 빛을 보기 시작한다.

    ◆펄어비스, 국가유산청과 경복궁 홍보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에 구현된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국가유산청(전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협업한다고 밝혔다.

    궁능유적본부는 조선의 궁궐, 종묘, 사직, 왕릉의 효율적인 보존관리와 활용을 담당하는 국가유산청 소속 책임운영기관이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관람객들은 9월 4일까지 경복궁 내 광화문, 근정전, 경회루 총 3개 장소에 설치된 알림판을 통해 아침의 나라: 서울에 정교하게 구현된 인게임 모습을 실제 건축물과 비교할 수 있다.

    알림판 QR코드 스캔 시 국가유산청과 협업해 제작한 ‘아침의 나라: 서울’ 비교 영상을 볼 수 있다. 실제 경복궁을 아침의: 나라 서울에 완벽히 재현한 장면까지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후속 콘텐츠 아침의 나라: 서울을 7일 출시했다. 과거 육조거리, 경복궁, 북한산 등 수도 서울의 옛 모습 한양의 고즈넉한 풍경을 게임에 담았다.

    모험가는 ‘아침의 나라: 서울’에서 대사 약 6000라인 분량, 40개의 컷신, 8개의 설화일지 등 방대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불가살, 우투리 등 한국 민담과 설화에서 영감받은 신규 우두머리를 추가해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펄어비스는 2022년 국가유산청과 ‘게임을 통한 문화유산 콘텐츠 보급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국가유산청의 문화유산 원천기록 데이터를 지원받아 아침의 나라: 서울에서 볼 수 있는 각종 소품들을 정밀하게 표현했다

    ◆컴투스홀딩스 XPLA, 웹3 보물찾기 게임 ‘코드 캐싱’ 온보딩

    컴투스홀딩스 XPLA(엑스플라)는 신작 웹3 보물찾기 게임 ‘코드 캐싱’을 XPLA 메인넷에 온보딩한다고 밝혔다.

    코드 캐싱은 제나애드가 개발한 신작으로, 인공지능 플랫폼인 ‘Batching.AI’에서 공개된다. 이 게임은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해 혁신적인 웹3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상금과 문제 출제 비용은 XPLA로 후원할 수 있으며, 문제의 규모에 따라 정답의 글자 수나 방해 요소 등 전반적인 게임 난이도가 자동 결정된다. 이후 출제자가 입력한 프롬프트에 따라 AI 이미지가 생성되고, 코드(정답)가 무작위로 생성된다. 참가자는 AI가 만든 그림 곳곳에 숨겨진 글자 코드들을 찾아낸 후, 완전한 단어로 조합하여 정답을 유추해야 한다.

    한편, XPLA와 Batching.AI는 파트너십을 맺고 Batching.AI의 생성형 AI 기반 프로젝트 2종을 XPLA 메인넷에서 선보인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코드 캐싱’에 이어 웹3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메타 매치(Meta Match)’도 추후 온보딩될 예정이다.

    ◆SOOP, e스포츠 통합 밸류체인 구축…3년만에 페이지뷰 4배

    SOOP이 e스포츠 통합 벨류체인을 구축하며 팬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SOOP의 ‘e스포츠 페이지’의 월 평균 페이지 뷰(PV)는 2021년 오픈 이후, 올해 7월 기준으로 약 300% 증가했고, 방문자 수(UV)도 40% 이상 늘었다.

    SOOP에서 e스포츠를 즐기는 유저들은 단순히 ‘보는 게임’이라는 수동적인 관계를 벗어나 채팅으로 소통하고, 경기를 분석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e스포츠를 즐기면서 변화하고 있다.

    지난 5월 누구나 쉽게 e스포츠 대회를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 ‘GGGL’을 오픈해 e스포츠 생태계를 풍성하게 하고 있다. 지난 6월 GGGL 오픈 이후, 7월까지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광주 전국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고등, 대학 아마추어 LoL 대회’ 등 개인과 기업 지자체를 넘나들며 약 127건의 대회가 생성, 대회 참여자수만 6000여명을 넘어섰다.

    SOOP은 유저들간의 소통을 넘어 선수들과의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SOOP은 LCK 구단들과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통해 선수들의 개인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승부예측과 e스포츠 고유의 재화인 '젬'도 유저들이 e스포츠에 보다 몰입할 수 있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획득한 '젬'을 통해 각종 경품에도 응모할 수 있어 참가율이 높아지고 있다.

    SOOP은 “향후에도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를 계속해서 마련하는 한편, 유저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능등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