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택시 기사 손·자녀대상 ‘코딩교육 캠프’ 진행티맵모빌리티, 이마트24와 ’강릉맛집‘ 상품 출시카카오엔터, ‘초신작 프로젝트’ 8월 라인업 공개
  • ▲ ⓒSK텔레콤
    ▲ ⓒSK텔레콤
    ◆SKT, 올림픽서 후원 선수들 금메달 2개…아마추어 지원 결실

    SK텔레콤은 후원하는 선수들이 이번 올림픽 무대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역도 박혜정 선수는 대회 마지막날인 11일 여자 81㎏ 이상급에 출전, 합산 299㎏을 들어올리며 값진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Team SK는 앞서 펜싱 남자 사브르 개인·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데 이어, 여자 사브르 단체전에서도 은메달의 쾌거를 이뤘다.

    펜싱 에페·플뢰레와 수영, 브레이킹 등도 선전을 펼쳤다. SK가 후원하는 여자 핸드볼팀은 국내 구기종목 중 유일하게 올림픽 본선에 진출하며 저력을 보여줬다.

    한국 펜싱은 이번 올림픽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효자 종목’ 중 하나였다. 남자 사브르 단체전 금메달을 거머쥐며, 올림픽 3연패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오상욱 선수는 남자 사브르 개인전에서도 우승하며 2관왕에 올랐다.

    SK텔레콤은 2003년 대한펜싱협회 회장사를 맡은 이후로 20년 넘게 펜싱 종목의 경기력 향상과 저변 확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국가대표 선수들의 해외 전지훈련과 국제대회 지원 등에 집중해 온 결과 누적 후원 금액은 300억원에 이른다.

    SK텔레콤은 펜싱 외에도 역도와 수영, 리듬체조, 스케이트보드, 근대5종, 높이뛰기, 브레이킹 등 다양한 아마 스포츠를 후원하며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 담당(부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아마추어 스포츠 지원을 통해 스포츠 ESG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택시 기사 손·자녀대상 ‘코딩교육 캠프’ 진행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기사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코딩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2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은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201 캠페인'의 일환으로, 택시 기사 가정 내 청소년 가족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시작됐다.

    올해 2회째로 개최된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은 신청 접수 10: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선정된 전국 택시 기사의 자녀와 손자 등 중학생 참가자 30명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3박 4일 동안 경기도 용인시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진행된 캠프에 참여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2기 캠프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레고 전문 교구를 활용해 자율주행차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 모빌리티 아이디어를 직접 서비스화하는 ‘코딩 교육’ ▲카카오모빌리티 서비스 기획자 및 개발자들과의 ‘멘토링 세션’ 등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5회에 걸쳐 진행된 ‘코딩 교육'은 참가자들의 가장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참가자들은 6명씩 조를 이루어 조별 모빌리티 서비스 아이디어 바탕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기획하고 UX(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모형을 제작해 센서를 부착했다. 직접 코딩한 앱과 연동해 구동하는 과정을 거쳐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직접 만들어보는 전 과정을 체험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앞으로도 모빌리티 기술 발전 파트너인 택시 기사님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 이마트24와 ’강릉맛집‘ 상품 출시

    티맵모빌리티와 이마트24가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한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협업 상품으로 ▲숙주 돈까스 도시락 ▲돈까스 버거 ▲계란말이 김밥 ▲토핑유부초밥(꼬막·계란·불제육) 등 4종을 먼저 출시했다. 오는 22일에는 꼬막장김밥과 짬뽕파스타 2종을 추가로 내놓는다.

    티맵모빌리티는 14일부터 25일까지 이마트24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TMAP에서 '이마트24'를 검색한 후 경로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배너를 통해 이마트24쿠폰이 제공된다.

    14일부터 17일까지는 이마트24 음료 전 상품 대상 500원 할인 쿠폰(유제품 제외)이, 22일부터 25일까지는 1000원 할인 쿠폰(주류·담배·서비스상품 제외)이 제공된다.

    이번 협업은 티맵모빌리티의 주행 데이터와 이마트24의 인프라 등 양사의 강점과 역량을 결합한 결과물이다. 강릉편 맛집 발굴에는 지난해 6월 25일부터 1년간 강릉 현지의 TMAP 경로안내 데이터가 활용됐다.

    이재환 티맵모빌리티 전략 담당은 “각 지역의 맛집을 가까운 매장에서 접하는 기회는 물론, 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까지 도모할 수 있는 협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 ‘초신작 프로젝트’ 8월 라인업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 웹소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매월 웹소설 기대 신작을 추려 선보이는 ‘초신작 프로젝트’ 8월 라인업 2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최근 론칭한 웹소설 ‘악당 아기님이 예언을 함’은 카카오페이지 대표 밀리언페이지 작가 중 한 명인 ‘자은향’ 작가 신작이다. 재기발랄한 소재와 로맨스 판타지 서사를 기발하게 비틀어 사랑받은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흥미로운 설정과 전개가 돋보인다.

    또 하나의 초신작 프로젝트 기대작은 12일 오후 6시 공개되는 ‘마지막검사’ 작가의 ‘-99레벨 대마법사’다. -99레벨 대마법사는 작가의 필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각성자가 몬스터와 12개 종족에 대항해 생존을 거머쥐어야 하는 세계에서 -99 레벨로 회귀한 주인공 박찬우가 불리한 상황을 극복하고 인류를 구원할 영웅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풀어냈다.

    카카오페이지 ‘초신작 프로젝트’는 팬덤을 보유한 인기 작가의 작품을 비롯해 기대 신작 웹소설 2편을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공개하는 프로젝트다. 지금까지 공개된 초신작 프로젝트 선정작은 3월 선정작인 ‘여주가 세계를 구함’, ‘돈지랄 네크로맨서’ 등이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초신작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인기 웹소설 IP와 독자들의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신작 '만링이야기' 퍼블리싱 계약 체결

    컴투스홀딩스는 이위 게임즈와 캐주얼 MMOARPG ‘만링이야기(가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위 게임즈는 인기 MMORPG ‘히어로즈 테일즈’ 개발진들이 주축이 되어 2022년 설립한 회사로, 1년 이상의 기간에 걸쳐 ‘만링이야기’를 개발 중이다. 2025년 상반기 국내에 선보인다는 목표다.

    만링이야기는 캐주얼하고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기반으로 액션성을 강조한 MMOARPG 장르다. 던전과 길드, 랭킹 시스템 등 짜임새 있는 게임 콘텐츠가 특징이다. 장비와 펫, 만링석 등 육성 요소들을 활용해 성장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PC와 콘솔 기반 작품들로 서비스 영역을 넓힘과 동시에 모바일 기반 작품들도 지속적으로 확보해 게임 사업을 더욱 견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컴투스홀딩스는 연이은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신작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최근에는 던전 탐험형 로그라이트 RPG ‘가이더스 제로’와 메트로배니아 액션 RPG ‘페이탈 클로(가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우버, 택시에 놓고 내린 금메달…파리올림픽 트렌드 발표

    우버가 파리 올림픽이 열리는 약 2주간 파리 시내 운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올림픽 트렌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가장 인기 있는 경기장은 이번 올림픽 개회식이 열렸던 트로카데로 광장(Trocadero)이다. 기간 중 경기장을 가장 많이 방문한 승객은 경기 관람을 위해 우버를 39번 이용했으며, 경기장까지 가장 많은 승객을 실어나른 우버 드라이버는 총 109회의 여정을 운행했다.

    우버 차량에 가장 물건을 많이 두고 내린 나라 1위는 프랑스, 2위는 미국으로 가장 흔했던 분실물은 휴대폰이었다. 무려 두 명의 금메달리스트가 소중한 메달과 인증서가 들어 있는 메달 상자를 깜빡한 채 하차했다.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1위는 에펠탑이었으며, 2위와 3위는 각각 루브르 박물관과 개선문이었다. 올림픽 기간 중 드라이버에게 팁을 지불하는 승객의 비율도 증가했다.

    한편, 우버는 국내에서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Uber Taxi)를 운영 중이다. 우버와의 글로벌 연계 강화를 위해 지난 3월 브랜드명을 기존 ‘우티’에서 ‘우버 택시’로 변경하는 리브랜딩도 진행한 바 있다.

    ◆크래프톤, 日 게임 개발사 ‘탱고 게임웍스’ 인수…IP·인력 확보

    크래프톤은 일본 개발사 탱고 게임웍스를 인수하고 개발 인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탱고 게임웍스는 2010년에 설립된 일본의 개발사로, 리듬 액션 ‘하이파이 러시’, 서바이벌 호러 ‘디 이블 위딘’, 액션 어드벤처 ‘고스트 와이어: 도쿄’ 등을 개발했다.

    특히, 리듬 액션 게임인 ‘하이파이 러시’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글로벌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더 게임 어워드 2023 '최고의 오디오 디자인상', 제24회 게임 개발자 회의 '최고의 오디오상', 제20회 BAFTA '최고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탱고 게임웍스는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되었으나, 지난 5월 폐업 소식을 알렸다. 이에 크래프톤은 일본 게임 시장의 첫 투자로 탱고 게임웍스와 손잡았다.

    크래프톤은 이번 인수를 통해 ‘하이파이 러시’ 차기작 개발을 포함하여, 새로운 프로젝트에 착수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이번 투자가 ‘하이파이 러시’ IP의 전통을 이어 나가는 동시에, 탱고 게임웍스의 차기작을 기다리는 글로벌 팬들을 위한 선택임을 강조했다.

    크래프톤은 “앞으로도 매력적인 게임성을 지닌 크리에이티브를 찾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팔레트’ 창의 워크숍 진행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2024 팔레트 창의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팔레트는 전국 각지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이들이 청년 멘토와 함께 6개월 간 다양한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워크숍은 9월 9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 총 6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다. 첫 4주간 아이들은 코딩, 디자인,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며 자신의 관심사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12주간 관심사를 바탕으로 창작 프로젝트를 실행하게 된다.

    워크숍의 마지막 4주 동안 아이들은 서로의 창작물에 대한 피드백을 나누는 ‘피어 리뷰데이’(Peer Review Day)와 상호 간의 경험을 공유하는 ‘팔레트 페스타’에 참가해 창작물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나눌 계획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9~10일 양일간 열린 팔레트 청년 멘토 오리엔테이션에서 창작 프로젝트 설계와 리더 그룹 활동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한편 올해 워크숍에는 서울, 경기, 강원, 전북, 대구, 부산 등 6개 지역 12개의 지역아동센터와 다문화대안학교에서 101명의 아이들이 참여한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창의적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미래세대에게 희망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 ‘게임스컴 2024’서 붉은사막 첫 시연

    펄어비스가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붉은사막’의 시연 버전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붉은사막 부스는 입장부터 시연까지 마치 게임 세상에 들어온 것 같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쾰른메쎄 전시장 엔터테인먼트 구역 6홀에서 붉은사막을 만나볼 수 있다.

    붉은사막 게임스컴 시연 버전은 액션성에 집중한다. 클리프(Kliff)를 주인공으로 회색갈기 용병단의 치열한 전장에서 시작한다. 공격, 방어, 회피, 특수 스킬 등 기본 조작법을 익히며 몰려오는 다수의 적들을 상대한다.

    게임스컴 시연 버전의 핵심인 '보스전'은 미지의 공간에서 시작한다. 붉은사막의 방대한 월드에서 탐험하게 될 설산, 갈대밭 등 다양한 지역에서 만나게 될 보스전 필드는 각 지형의 특징이 표현돼 생동감을 더한다.

    게이머들은 클리프의 한손검과 방패, 다양한 스킬 등 다양한 액션을 조합해 콤보를 구성하고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붉은사막은 이용자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과 조작법에 따라 전투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시연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붉은사막 굿즈를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설문 조사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최상위 그래픽 카드 등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해 실사와 같은 그래픽을 구현했다.

    ◆네오위즈, ‘안녕서울: 이태원편’ 부산 인디게임 페스티벌 참가

    네오위즈는 내러티브 중심의 퍼즐 어드벤처 ‘안녕서울: 이태원편’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이하 BIC 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인디 게임 페스티벌인 ‘BIC 페스티벌’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독창적인 인디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온라인 전시는 30일까지 진행한다.

    BIC 페스티벌 제1전시장에 마련된 별도 부스에서 ‘안녕서울: 이태원편’을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게임의 데모 버전을 체험해볼 수 있고, 온라인에서도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안녕서울: 이태원편은 지구 종말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독특하면서도 탄탄한 서사를 자랑한다. 2D 횡스크롤 액션의 묘미와 황폐해진 이태원 도심, 화려한 네온사인과 도트 그래픽 연출 등이 특징이다. 오는 11월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가 예정돼 있다.

    한편, 안녕서울: 이태원편은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4’에도 참가한다. 행사장 내 IAB 홀에 마련된 ‘인디 아레나 부스’에 게임을 전시한다.

    ◆엔씨, 인기협과 지스타에 게임 스타트업 전시부스 지원

    엔씨는 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국제게임전시회 ‘G-STAR 2024’에서 게임 스타트업 전시부스(BTB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게임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와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엔씨는 2017년부터 게임 스타트업 BTB관 전시 부스를 ‘G-STAR’에서 지원하고 있다.

    엔씨는 스타트업 지원 기간 참가사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G-STAR 2024 참가를 희망하는 게임 스타트업은 30일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제출 서류 중심으로 서면심사를 거쳐 9월 둘째 주까지 최종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G-STAR 2024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BTB관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