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뱅킹 앱 로그인 지연“정확한 원인 파악 중”
-
4일 KB국민은행의 모바일뱅킹 앱인 'KB스타뱅킹'에 수 시간째 장애가 발생해 접속되지 않거나 지연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오후 2시 현재는 정상화된 상태다.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까지 모바일뱅킹 앱에서 접속 지연 또는 중단 현상이 나타났다. 오전 11시 37분에는 대기 인원이 일시적으로 4만명을 넘어서며 예상 대기 시간이 3시간을 넘어섰다.오후 12시 한때 접속이 가능했지만 오후 1시 36분에도 로그인이 지연됐다.이는 최근 은행권이 꺾이지 않는 가계대출 급증세로 대출 조이기에 나서면서 5대 은행 중 대출 규모가 가장 많은 국민은행에 이용자가 일시적으로 몰린 것으로 추정된다.국민은행 관계자는 “현재 정상적으로 앱이 작동되고 있다”며 "접속자의 일시적 급증 때문인지 시스템 문제인지 정확한 원인을 파악 중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