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평가, 전 부분에서 우수한 점수 받아
  • ▲ 박형주(오른쪽)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 박형주(오른쪽)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고객 경험 측면에서 특히 KB스타뱅킹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으로 지난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1260만명을 돌파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를 넘어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간편하게 공공증명서를 발급·제출할 수 있는 전자증명서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000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