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쇼핑 적립 포인트 활용 통신비 할인 서비스 출시네이버클라우드, 건강검진 결과안내 AI 서비스 ‘에스크미’ 선봬롯데이노베이트, 부패방지·규범준수 ISO 통합인증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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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글로벌 모바일 콘퍼런스 ‘M360 APAC’ 개최

    KT가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와 ‘M360 APAC’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M360은 GSMA가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모바일 콘퍼런스다. 모바일 산업 생태계와 산업 환경 등 현안에 대한 대륙별 의제를 선정해 세계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들이 발전 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올해 M360 APAC의 의제는 ‘AI를 통한 디지털 국가 발전’이다. KT를 비롯해 삼성전자, 릴라이언스, 텔스트라 등 국내외 ICT 기업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학계 주요 인사들이 AI 시대 미래를 논의한다.

    특히, 첫째 날 개막 기조연설에서 김영섭 대표는 ‘협력적 혁신의 촉진을 위한 Telco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하며 AI 기술력과 ICT 역량을 세계에 알린다.

    기조연설 외에도 개별적으로 진행되는 세션에서 KT 이종식 네트워크연구소장, KT 최강림 모빌리티사업단장, KT 배순민 AI2X LAB장이 각각 AI 기반 디지털 백본 구축, 스마트 모빌리티, AI의 영향력과 적용 사례 등과 관련해 세션 발표를 할 예정이다.

    박효일 KT 전략실장(전무)은 “빅테크와의 협업 경험, AI 전략, AI에 기반을 둔 디지털 백본 구축 등 고객 중심의 AICT 기술과 전략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엠모바일, 쇼핑 적립 포인트 활용 통신비 할인 서비스 출시

    KT엠모바일이 마이데이터 특화 캐시 적립 서비스와 제휴해 ‘M쇼핑할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쇼핑할인 서비스는 제휴된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5.4%를 캐시로 적립해 주며, 적립된 캐시를 매월 최대 2만원까지 통신비로 할인받을 수 있다.

    제휴카드를 통해 통신비를 납부할 경우 ‘M쇼핑할인’과 중복 할인 혜택을 제공받아 최대 4만4000원의 할인 혜택이 가능하다.

    KT엠모바일 전고객 누구나 ‘M쇼핑할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적립된 캐시는 통신비에서 자동 차감된다. 현재 제휴 브랜드로는 총 24곳으로 ▲G마켓, ▲11번가, ▲옥션, ▲홈플러스 등이 포함된 쇼핑 카테고리와, ▲아고다, ▲호텔스닷컴, ▲예스24, ▲교보문고 등이 포함된 여행 및 도서 카테고리가 있으며 최대 5.4% 적립 받을 수 있다.

    이광규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간편하게 쇼핑하면서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는 ‘M쇼핑할인’ 서비스는 고객들의 통신비 절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건강검진 결과안내 AI 서비스 ‘에스크미’ 선봬

    네이버클라우드는 ‘하이퍼클로바X’ 기반 건강검진 결과안내 서비스 ‘에스크미(asKMI)’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에스크미는 KMI의 건강검진 데이터를 다나아데이터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를 활용해 개발한 서비스다. 의료 행위로 간주될 수 있는 상담이나 조언은 제공하지 않으면서도,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챗봇 기반으로 ▲건강검진 결과 해석 ▲검사항목 설명 ▲의료용어 해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추후에는 사용자의 질문 이력과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필요한 검사는 물론,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과 건강 기능 식품 등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전무는 “‘하이퍼클로바X’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분야에서 크고 작은 혁신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 부패방지·규범준수 ISO 통합인증 취득

    롯데이노베이트가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37001’과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37301’을 통합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37001’은 부패 리스크 방지 방침 및 절차, 실행 등을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ISO37301’은 회사 경영상 법률 리스크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수립과 실행, 개선 등을 규정하는 국제표준이다.

    롯데이노베이트는 기업의 법규 준수 의지 표명과 ESG 경영 활동 강화를 목적으로 대표이사 직속의 품질경영실에서 리스크 식별과 모니터링 등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반부패와 공정거래를 포함한 규범에서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통제하는 경영시스템 구축을 공식 인증받았다.

    ◆NHN ‘한게임’, 대학생 쇼츠 영상 공모전 개최

    NHN은 ‘한게임 섯다&맞고’가 대학생 쇼츠 영상 공모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참여 방법은 1분 이내의 쇼츠 영상을 제작해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한 뒤, ‘한게임 섯다&맞고’ 홈페이지를 통해 출품 등록을 완료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10월 20일까지이며, 업로드 시 필수 해시태그 5개를 추가하면 된다.

    당선작 발표는 11월 6일에 진행되며, 당선 기준은 등록된 쇼츠 영상의 조회수와 받은 투표수다. 1등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NHN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1등을 배출한 대학교에 커피차 출장 지원과 한게임 오리지널 캐릭터 ‘삥아리’ 굿즈 제공 등 선물을 추가로 제공한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이번 공모전 외에도 다양한 이용자층에서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이벤트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코리아둘레길 전 구간 개통 기념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 진행

    카카오가 코리아둘레길 전 구간 개통과 연계한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둘레길은 한반도 가장자리를 중단 없이 연결하기 위해 조성을 시작했으며, ▲2016년 동해의 해파랑길 ▲2020년 남해의 남파랑길 ▲2022년 서해의 서해랑길 개통에 이어 2024년 9월 23일 마지막 구간 DMZ 평화의 길을 개통하며 완성됐다.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계부처, 한국관광공사가 조성한 국내 최장 4500km의 트레일 코스인 코리아둘레길을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도전자가 원하는 기간에 맞춰 일정 구간 걷고 인증하는 캠페인이다. 

    카카오는 이번 챌린지의 주관사로, 지난 4월부터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코리아둘레길 홍보와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9월 1일까지 챌린지에 참여할 도전자를 모집했으며,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도전자 45인을 최종 선발했다. 

    카카오는 26일부터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 공식 페이지 내 ‘도전 현황’을 통해 도전자들의 닉네임과 나이, 완주 목표를 담은 프로필과 코스 완주 현황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응원하기 버튼과 댓글을 통해 도전자들의 완주를 응원할 수 있다. 

    또한, ‘나에게 맞는 코리아둘레길 찾기’ 이벤트도 함께 오픈하며 참가자뿐만 아니라 전 국민 누구나 코리아둘레길을 즐길 수 있도록 독려한다. 취향 테스트를 활용해 코리아둘레길의 대표 45개 코스 중 하나를 추천받는 이벤트다.

    권대열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장은 “코리아둘레길이 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가 되고 주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젝트 단골’ 캠페인 진행

    카카오가 전국 소상공인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프로젝트 단골'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단골만들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소상공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단골들과 소통하는 것을 독려하는 챌린지 프로모션이다.

    이번 단골만들기 챌린지의 미션은 2가지이다. 사업장의 톡채널 전체 친구 대상으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톡채널 친구와 1:1 채팅을 진행하면 된다. 미션을 달성한 참여자에게는 카카오 쇼핑포인트 5000원씩, 총 1만 원을 지급한다.

    더불어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이 ‘프로젝트 단골’의 지역 상권과 문화를 소개하는 ‘라이언 전국단골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라이언이 직접 지역에 방문해 체험하는 콘셉트로, 지역 상권의 홍보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는 단골거리 1차 사업에 참여한 상점가의 디지털 전환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다시 찾아가는 단골거리’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제천, 대전, 인천, 안동, 광주, 제주, 성남 등 기존 단골거리 1차 사업 지역을 다시 방문해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맞춤형 교육 지원 등 후속 지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박윤석 카카오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 포럼’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제1회 ‘게임소통 포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과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그동안의 노하우를 토대로 학부모들에게 심도 있는 게임소통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기존 3단계 과정으로 진행하던 프로그램을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와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로 과정으로 재편했다.

    이중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포럼’과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에 참여한 양육자를 대상으로 하는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이번 포럼은 10월 19일 넷마블 지타워에서 진행되며,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정의준 교수가 ‘메타버스·AI 시대의 게임 공간과 과몰입-소통 안에서 해법 찾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0월 5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된다.

    ◆SKB, 창립 27주년 맞이 임직원 60명 한강공원 정화활동 진행

    SK브로드밴드는 창립 27주년을 맞아 박진효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60명이 이촌 한강공원에서 환경 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 준 고객과 사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진행하게 됐다. 지역 사회 기여를 통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ESG 경영을 실천한다는 취지로, 특히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원 전체가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박 사장과 임직원들은 이촌 한강공원 내 생태계를 교란하는 외래 식물을 제거하고, 공원 곳곳의 환경을 정리했다. 특히 화학약품을 사용할 수 없는 한강에서 일일이 사람 손으로 뽑아야 하는 생태계 교란 식물을 효율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교육을 받은 뒤 토착종 보호를 위해 힘을 보탰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고객에게 친환경 리모컨과 저탄소 제품 인증받은 셋톱박스를 제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 왔다.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으로부터 2023년 통신 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는 “환경 보호와 지역 사회 기여는 우리의 중요한 책임이며,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 생성형 AI 제작 지니 TV ‘AI트래블뷰’ 캐나다편 공개

    KT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지니 TV AI트래블뷰’ 캐나다 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AI트래블뷰는 AI 기술을 적용해 세계 각국의 유명 도시와 자연 경관을 이미지와 음향으로 제작한 콘텐츠 서비스다.

    KT는 지난 6월 말부터 뉴욕, 베네치아, 태국, 몰디브, 파리 등 전 세계 20여 개국의 AI트래블뷰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누적 이용 횟수는 약 100만회를 기록했다.

    이번 캐나다 편은 '캐나다 관광청'과 협력으로, KT가 자체 개발한 미디어 솔루션 ‘매직플랫폼’을 활용해 AI로 영상을 제작하고, 지니뮤직의 AI 창작 배경음악(BGM)을 접목해 완성했다.

    지니 TV 고객은 10월 13일까지 지니 TV의 ‘VOD>뮤직’ 메뉴에서 AI트래블뷰 캐나다 편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KT는 향후 겨울 테마의 휴양지 콘텐츠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앞으로도 AI 기술로 IPTV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미디어 생태계 확장과 콘텐츠 산업의 AX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KT클라우드, 공공 기관 클라우드 전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웨비나 개최

    KT클라우드는 공공 기관을 위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공 부문 디지털 전환은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 과제다. 시스템 설계부터 클라우드 기술을 도입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뿐만 아니라 기존 레거시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도 중요 요소다.

    KT클라우드는 이번 웨비나에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에 관심 있는 공공 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전략과 고려 및 유의사항,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이용방안 2개 세션을 통해 공공 디지털 전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박종진 KT클라우드 M사업팀장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방식에 대해 소개하고, 클라우드 전환 시 성능 및 장애관리, 데이터 베이스 전환 등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과 실제 전환 사례에 대해 공유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유영은 KT클라우드 Cloud채널강화팀 매니저가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 시스템 이용 방안을 안내한다. KT클라우드의 공공 클라우드 이용 방안과 디지털서비스 이용 시스템을 통한 계약 방식, 유의사항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남충범 KT클라우드 본부장은 “앞으로도 공공 기관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며 공공 부문 디지털 전환을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