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채팅상담 등 고객센터 영역서 우수 평가
  • ▲ 허재영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실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26일 '2024년 KCSI 인증패 수여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 허재영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실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26일 '2024년 KCSI 인증패 수여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년 KCSI(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된 국내 대표적 고객만족도(CSI) 조사 모델이다.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지표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021년부터 4년 연속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고객과의 1대1 인터뷰를 바탕으로 점수를 매기는 KCSI 평가 특성에 따라, 카카오뱅크는 고객이 직접 뽑은 '고객만족도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카카오뱅크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이번 평가의 요소별 만족도·전반적 만족도·재이용 의향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5일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4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편리한 비대면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점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에 보답하며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