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영등포 신사옥으로 이전키로임대료, 교통 편의 등 검토… 경쟁력 확보하기 위한 쇄신
  • SSG닷컴이 강남 ‘센터필드’로 사옥을 이전한지 2년만에 새 둥지로 자리를 옮긴다. 유통업계 전반의 침체가 이어지면서 보다 임대료가 낮은 곳을 찾아 사옥을 이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이날 오후 본사 이전 계획을 사내 공지했다. 

    사옥 이전 시기는 내년 2월이며, 장소는 서울 영등포시장 사거리에 위치한 지하 5층 ~ 지상 8층 규모의 신축 건물 ‘KB 영등포타워’로 알려졌다. SSG닷컴의 자회사 W컨셉도 본사를 함께 옮겨 양사가 건물 전체를 단독으로 사용하게 된다.

    SSG닷컴은 임대료, 교통 편의 등을 다각도로 검토해 해당 오피스가 현 경영상황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 이커머스 업계가 처한 위기를 극복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변화와 쇄신이라고 임직원들에게 강조했다.

    한편, 새로운 본사는 도보 10분 이내에 1호선 영등포역, 5호선 영등포시장역, 2호선 문래역 등 지하철을 비롯해 광역의 버스 교통망이 인접하여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타임스퀘어 등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SSG닷컴 관계자는 “자회사 W컨셉과 함께 내년 2월 영등포로 본사를 이전하기로 최종 결정했다”며 “임직원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업무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같은 사옥이전은 SSG닷컴만의 사례는 아니다. 11번가는 지난 9월 서울스퀘어에서 광명 유플래닛 타워로 사옥을 이전했고 롯데온은 지난 7월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강남 테헤란로로 사옥을 옮긴 바 있다. 코리아세븐의 편의점 세븐일레븐도 지난 7월 서울 중구에서 강동구 천호동으로 사옥을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