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이앤티,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사업 다각화 전략새로운 영역 도전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의 도약 기대“글로벌 K뷰티의 인기를 기반으로 꾸준한 성장 이어나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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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그룹의 계열사 서영이앤티는 화장품 제조사인 비앤비코리아를 인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식품을 뛰어넘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서영이앤티는 가공식품 도소매업 및 맥주 냉각기를 제조하는 종합 식품 기업이다. 그동안 식품과 생맥주 기자재 관련 사업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해왔으나, 최근 심화되는 경쟁 환경 등으로 인한 미래 시장의 불투명성을 극복하고자 신사업을 모색해왔다.지난 21년 PB전문 식품 제조사인 놀이터컴퍼니 인수를 시작으로 올해 9월에는 인수목적회사인 ‘진백글로벌’을 설립하여, SKS PE(대표: 유시화)가 WS뷰티를 통해 소유하고 있는 화장품 ODM 전문 제조사 비앤비코리아를 인수하게 됐다.2027년까지 글로벌 화장품 시장 성장이 약 896조원 규모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K-뷰티’ 인기로 비앤비코리아의 실적이 증가하고 있다. 탄탄한 R&D 역량을 갖춰 내수 시장은 물론 성장하고 있는 해외 시장을 타깃해 잠재 성장력이 높다고 평가 받고 있다.비앤비코리아는 실제로 매년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2년 매출 329억원과 영업이익 46억원, 23년 매출 442억원과 영업이익 70억원으로 실적이 개선됐다. 올해는 매출 730억원과 영업이익 150억원을 목표로 순항 중에 있다. 이는 3개년 연평균 성장률(CAGR)이 약 49% 증가했다.비앤비코리아는 달바, 메디큐브, 더마팩토리, 닥터 펩티 등 100여 개의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화장품 제조업계 국내 매출 15위권 (올해 예상 매출 730억 원 기준)을 기록하고 있지만, 주요 고객사들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기반으로 TOP 5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다.이번 인수의 재무적투자자(FI)로는 더터닝포인트와 에스비파트너스가 공동으로 맡았다. 에스비파트너스는 화승인더스트리를 모회사로 둔 신기술사업투자회사이며, 더터닝포인트는 최근 스킨1004를 운영하는 크레이버의 인수 계약에 참여한 뷰티 쪽에 경험이 많은 PEF로 알려져 있다.서영이앤티 허재균 대표이사는 “이번 인수를 통해 서영이앤티는 종합 식품을 뛰어넘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할 것”이라며 “글로벌 K뷰티의 인기를 기반으로 고객사 만족을 최우선해, 혁신적이고 고품질 제품을 공급하는 등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