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 혁신 선도할 디지털교육 전문가 양성내년도 전기 석사과정 내달 1~8일 원서 접수
  • ▲ 서울시립대학교 교육대학원 디지털교육·IR 전공 모집 포스터.ⓒ서울시립대
    ▲ 서울시립대학교 교육대학원 디지털교육·IR 전공 모집 포스터.ⓒ서울시립대
    서울시립대학교 교육대학원은 디지털 대전환과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디지털교육·IR(기관 연구) 전공을 신설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의 발전으로 디지털 역량이 중요한 시대적 요구로 부각되고 있다. 교육 분야에서도 AI 기반 맞춤형 교육, 에듀테크 활용,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교육 혁신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디지털교육·IR 전공은 이런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빅데이터, AI, 에듀테크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미래 교육 혁신을 이끌 디지털교육 전문가와 교육 기관의 전략적 기획·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할 IR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진호 디지털교육·IR 전공 주임교수는 "앞으로의 교육은 디지털·데이터 리터러시(이해력) 역량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며 "이번 전공 신설을 통해 교육대학원의 전공 영역을 확대하고 급변하는 사회적 변화에 대응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립대 교육대학원은 디지털교육·IR 전공을 포함해 총 6개 전공을 운영한다. 내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은 다음 달 1~8일 모집한다. 원서는 유웨이어플라이(UwayApply)에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서울시립대 교육대학원 홈페이지(gedu.uo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서울시립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원용걸 총장.ⓒ서울시립대
    ▲ 서울시립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원용걸 총장.ⓒ서울시립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