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 우수협력사 1억3000만원 모금정 작가 7월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
  • ▲ (사진 앞줄 좌측부터) 유위동 HDC현대산업개발 윤리경영부문장, 서동일 어메이징 아웃사이더 아트센터장, 장차현실 경기도장애인부모연대 양평지회장, 정은혜 작가, 정재문 신보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 (사진 앞줄 좌측부터) 유위동 HDC현대산업개발 윤리경영부문장, 서동일 어메이징 아웃사이더 아트센터장, 장차현실 경기도장애인부모연대 양평지회장, 정은혜 작가, 정재문 신보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제5회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자인 정은혜 작가의 어메이징 아웃사이더 아트센터를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날 HDC현대산업개발은 우수협력사와 함께 경기 양평군에 위치한 어메이징 아웃사이더 아트센터를 방문해 인테리어 개보수와 외부 쉼터 조성공사를 위한 모금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올해 두번째를 맞은 이번 HDC 파트너 사회공헌 행사는 기업과 사회의 장애인 인식을 개선하고 성인 발달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시행됐다.

    이날 행사는 아트센터 작업실 투어를 시작으로 파고라로 형성된 쉼터바닥 페인팅 작업과 기부명판 설치 및 점찍기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후원엔 △야림건설 △원산건설 △신보 △현디자인 △디지털에어시스템 △베스띠아 △삼선CSA △삼호개발 △우림아이앤 △한솔홈데코 △다올건설산업 △성보엔지니어링 △세영지엔 △신동양기업 △태흥건설 △에이치애비뉴앤컴퍼니 △우람엔지니어링 △아크인 △코스탈파워 △유진기업 등 올해 20개 우수협력사는 약 1억3000만원을 모금했다.

    모금액은 정은혜 작가 측에 전달돼 아트센터 전시장 및 판매공의 인테리어공사, 테라스를 포함한 휴게공간 조경공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평군에 위치한 어메이징 아웃사이더 아트센터는 정은혜 작가를 주축으로 10명(정은혜, 김나연, 박종선, 박지연, 선나연, 윤태영, 이찬우, 장진영, 정연재, 피주헌)의 발달장애 작가들이 모여 창작공간 및 전시장으로 활용하는 공간이다.

    정 작가는 ‘'아웃사이더 아티스트(정식교육을 받지 않고 기존 사조나 학파와는 무관하게 활동하는 예술가)'로서 만 40세이하 젊은 혁신가를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포니정 영리더상을 지난 7월 수상한 바 있다.

    유위동 HDC현대산업개발 윤리경영부문장은 "이번 기부로 어메이징 아웃사이더 아트센터의 작가들을 위해 쾌적한 예술 창작공간을 조성하게 됐다"며 "협력사와 동반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ESG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