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퀘스트 3/3S 론칭에 맞춰 VR 게임 '배트맨 아캄 섀도' 광고 공개배트맨이 돼 어두운 고담시티 누비며 악당 퇴치하는 스릴, 박진감 넘치게 묘사세련되고 감각적인 영상으로 '예술적 트레일러'라 찬사 쏟아져메타 리얼리티 랩스(Meta Reality Labs) 제작
  • 메타(Meta)가 최근 출시한 VR·혼합현실(MR) 헤드셋 퀘스트3/3S의 독점작인 액션 어드벤처 게임 '배트맨: 아캄 섀도(Batman: Arkham Shadow)'의 트레일러 'Become the Knight(고담의 수호자가 되어라)'가 스릴 넘치는 묘사와 예술적인 영상미로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메타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트맨: 아캄 섀도' 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퀘스트3와 퀘스트3S를 착용하고 즐길 수 있는 '배트맨: 아캄 섀도'는 사용자가 배트맨이 돼 어두운 고담시티를 누비며 악당을 퇴치하는 게임이다. 

    트레일러 영상은 위험에 처함 고담시티를 구하기 위해 악의 무리에 맞서는 배트맨의 활약을 담고 있다. 퀘스트3를 착용한 뒤 악당과 겨루는 게임 플레잉 모습을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영상으로 담아냈다. 어두운 고담시티에 그림자로 등장하는 배트맨의 모습은 영상 말미에 퀘스트3를 착용한 사용자의 모습과 겹쳐지며 몰입감을 강조한다. 배경 음악으로는 세계적인 일렉트로닉 뮤지션 프로디지(The Prodigy)의 '포이즌(Poison)'이 삽입됐다. 
  • ▲ '배트맨: 아캄 섀도' 트레일러 영상. ©Meta
    ▲ '배트맨: 아캄 섀도' 트레일러 영상. ©Meta
    이 영상은 한 편의 영화 예고편을 방불케 하는 높은 완성도로 DC팬들은 물론, VR게임 유저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며 퀘스트3/3S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정말 멋지다. 이 광고는 기업의 예고편 영상과 예술적 영상의 차이를 보여준다", "정말 크리에이티브하고 멋진 광고", "정말 좋은 광고다. VR 게임이 얼마나 재밌는지 보여주기 어려운데, 이번 광고는 허술한 느낌 없이 잘 만들었다", "프로디지와 배트맨의 만남, 최고다", "멋진 예고편이다. 빨리 게임 해보고 싶다"와 같은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메타 리얼리티 랩스(Meta Reality Labs)의 조지 칼레자 아쿠나(Jorge Calleja Acuna)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는 "배트맨 아캄 섀도에서처럼 영웅이 될 기회를 찾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우리는 이번 캠페인에서 그러한 느낌을 반영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배트맨: 아캄 섀도' 트레일러 영상은 커넥티드 TV와 온라인 동영상, 소셜미디어, 디지털 옥외광고(DOOH), 팟캐스트 등을 통해 집행 될 예정이다.

    한편 '배트맨: 아캄 섀도' 게임은 아이언맨(Iron Man) VR 게임 개발사인 카모플라주(Camouflaj)와 오큘러스 스튜디오(Oculus Studios)가 함께 개발했다. 최근 글로벌 출시된 '메타 퀘스트 3S'는 전작인 '메타 퀘스트3'에 비해 가격은 낮추고 성능은 유지한 실속형 모델이다. 4324mAh 배터리를 탑재해 평균 2시간 3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128GB 모델은 43만9000원, 256GB 모델은 57만9000원으로, 128GB 모델 기준 메타 퀘스트3(69만 원)보다 25만 원 가량 저렴하다.
  • ▲ '배트맨: 아캄 섀도' 트레일러. ©Meta
    ▲ '배트맨: 아캄 섀도' 트레일러. ©Me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