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2주간 동물복지계란 활용한 ‘맥모닝’ 판매아워홈, ‘파이토케미컬’ 신메뉴 출시쿠팡, 남성 캐주얼 의류 최대 75% 할인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2주간 동물복지계란 활용한 ‘맥모닝’ 판매

    맥도날드가 12월2일부터 약 2주간 풀무원푸드머스의 동물복지계란을 활용한 ‘맥모닝’ 메뉴를 선보인다.

    동물복지계란 맥모닝 프로모션은 맥도날드 ESG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들의 가치 소비 선택지를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맥도날드는 행사 기간인 12월15일까지 맥모닝 메뉴에 사용되는 달걀을 풀무원푸드머스의 동물복지계란으로 변경해 고객들에게 맛과 영양을 잡은 신선한 아침 식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상 메뉴는 ‘에그 맥머핀’, ‘베이컨 에그 맥머핀’ 등 맥머핀 4종과 ‘디럭스 브렉퍼스트’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컬리와 손잡고 붕어빵 신제품 출시

    CJ제일제당이 컬리와 공동 기획한 ‘제일맞게컬리 자색 고구마 붕어빵’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일맞게컬리 자색 고구마 붕어빵’은 엄선한 국산 자색 고구마에 꿀을 더해 구수한 풍미와 달콤한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다. 특히, CJ제일제당만의 프리믹스 기술에 찹쌀가루를 더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을 구현했다.
  • ▲ ⓒ인터파크 투어
    ▲ ⓒ인터파크 투어
    ◇ 인터파크 투어,  ‘패키지 인기차트’ 기획전 선봬

    인터파크 투어는 11월 해외 패키지 예약률 상위를 차지한 상품과 TV 홈쇼핑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패키지 인기차트’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미주, 남태평양, 유럽, 일본, 동남아, 중국 등 다양한 지역의 인기 패키지를 선보인다.

    11월 한 달간 예약이 많았던 미주 패키지 상품은 장거리 여행객 사이에서 인기가 큰 ‘미 서부 완전일주 8박10일’이었다. 이어 ‘그랜드캐년 5박7일’, ‘뉴욕 5박7일’순으로 나타났다. 
  • ▲ ⓒ정관장
    ▲ ⓒ정관장
    ◇ 정관장 ‘홍삼톤’, 50개 유소년 축구팀에 2억원 상당 제품 후원

    정관장이 전국 50개 유소년 축구팀에 약 2억3000만원 상당의 ‘홍삼톤’ 제품 1800세트를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홍삼톤’ 앰버서더로 활동중인 황희찬 선수가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에 출연해 미션에 성공한 결과다.

    황 선수는 국가대표 닮은 꼴 선수들을 혼자 상대하는 미션에서 세 번의 라운드를 승리하며 정관장 ‘홍삼톤 골드’ 800세트를 후원 제품으로 확보했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가족돌봄청년 자립 지원 위한 ‘백미당 바리스타 클래스’ 진행

    남양유업이 지난 21일, 22일 서울 강남구 백미당 본점에서 보건복지부와 함께 가족돌봄청년 대상 ‘백미당 바리스타 클래스’를 진행했다. 

    백미당 바리스타가 직접 진행한 이번 클래스는 ▲바리스타 직무 및 커피 원두 관련 기본 이론 ▲다양한 원두를 활용한 핸드드립 실습 ▲실제 업무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핸드드립 키트(원두, 드리퍼, 비커, 필터 등)도 제공됐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지주사 등 11개 법인 언어폭력 없는 기업 인증 획득

    윤경ESG포럼이 주관한 ‘2024 언어폭력 없는 기업(기관) 인증식’에서 풀무원을 포함한 풀무원 11개 법인이 ‘언어폭력 없는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지주사인 풀무원은 인증뿐 아니라 인증 평가에 참여한 민간기업 중 최고 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나머지 풀무원 자회사 및 관계사 등 10개 법인은 언어폭력 없는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 ▲ ⓒ농심
    ▲ ⓒ농심
    ◇ ◇ 농심, 실시간식품정보확인서비스 도입

    농심이 식품안전정보 등을 휴대폰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행하는 실시간식품정보확인서비스(이하 푸드QR) 제도를 도입한다.

    ‘푸드QR’은 소비자가 자신에게 알맞은 식품을 선택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제도다. 제품에 인쇄된 QR을 휴대폰 등으로 스캔하면 원재료명, 알레르기 유발물질, 영양표시, 소비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취급방법, 고객상담 안내 정보가 담긴 웹페이지로 연결된다. 

    농심은 총 17개 제품(용기면 12개, 스낵 5개)에 푸드QR을 도입한다. 이후 내년 1월까지 17개 제품에 적용을 완료할 계획이다.
  • ▲ ⓒ세라젬
    ▲ ⓒ세라젬
    ◇ 세라젬, 사내 행사 ‘와우데이’ 이벤트

    세라젬이 소비자의 날을 기념해 사내 행사로 와우데이(WOW-DAY) 이벤트를 진행했다.

    세라젬 와우데이는 임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원팀(One Team) 구축 및 소속감 고취를 위해 매달 진행하고 있는 사내 행사다.

    임직원들이 고객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감사편지를 쓰면 이 중 우수한 내용을 선정해 작성한 임직원과 고객 모두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또 세라젬 서울타운·천안타운 등 각 사무실에 비치한 땡큐월(Thank you Wall)에 고객 감사 내용을 작성해 부착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 ▲ ⓒ던킨
    ▲ ⓒ던킨
    ◇ 던킨, 윈터 캠페인 ‘스윗 모먼트’ 전개

    던킨이 연말을 맞이해 윈터 캠페인 ‘스윗 모멘트(Sweet Moment)’를 전개한다..

    대표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헤이즐넛 코코아 스프레드 ‘누텔라(nutella)’와 협업해 넛티(nutty)한 단맛을 살린 도넛과 음료다.

    바나나 필링을 넣은 타르트 도넛에 초코 코팅을 입힌 후 누텔라 크림을 중앙에 가득 채운 ‘누텔라 바나나 타트’와 겨울 시즌을 대표하는 ‘누텔라 헤이즐넛 핫초코’ 등 도넛과 음료 8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신제품 도넛과 함께 즐기기 좋은 신규 세컨블렌드 ‘윈터 블렌드’ 커피도 만나볼 수 있다. 플로럴 향과 달콤쌉싸름한 향을 느낄 수 있는 시즌 블렌딩으로 미디엄 다크 로스팅 커피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2024 저소득층 어르신 달걀 지원사업’ 동참

    CJ프레시웨이가 사회복지법인 우양(이하 우양재단)이 주관하는 ‘2024년 저소득층 어르신 달걀 지원 사업’에 동참했다. 올해는 1만1000여판(30구)의 달걀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에서 CJ프레시웨이는 물류 및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식자재 유통 고객사인 우양재단의 달걀 지원 대상을 전국 지역으로 확대하는 데 협력했다.

    생산지와 거리가 먼 지역을 중심으로 PB 상품 ‘이츠웰 신선한계란’ 등 4000여판의 1등급 무항생제 달걀 특란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역할을 맡았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파이토케미컬’ 신메뉴 출시

    아워홈이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색깔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을 활용한 겨울 시즌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올 마지막 겨울 시즌(11~1월) 메인 컬러는 ‘보라’와 ‘검정’으로 흑미, 톳, 파래, 김, 트러플 등을 식재료로 활용했다. 보라색과 검은색 계통의 과일, 채소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손상을 막고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다. 기억력 향상, 뇌 손상 방지, 우울증 감소와 면역력 강화, 시력 보호 등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신메뉴는 ▲매운 낙지 짜글이 ▲통낙지 두마리 매콤 칼낙지 ▲들기름 삼색 꼬막 정식 ▲흑미 톳솥밥 ▲트러플 매쉬드 포테이토 돈까스 등 총 5종이다. 색깔 영양소가 풍부한 식재료와 함께 낙지, 꼬막 등 제철 해산물을 활용해 맛과 영양을 한층 더 높였다.
  • ◇ 투썸플레이스, ‘홀리데이 케이크 2차 라인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12월을 맞아 연말 시즌 무드를 강조한 홀리데이 케이크 2차 라인업(4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윈터 스트로베리 무스 ▲윈터 홀리데이 타운 ▲스노우 포레스트 ▲스초생(2단) 등 새로운 시즌 케이크 4종을 추가로 선보이며 본격적인 연말 시즌을 한층 화려하게 물들일 계획이다.
  • ▲ ⓒ이랜드
    ▲ ⓒ이랜드
    ◇ 이랜드 미쏘, 연말 시즌 맞아 윈터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 여성 SPA브랜드 미쏘(MIXXO)가 연말 시즌을 맞아 윈터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반짝이는 날개사, 헤어리, 부클 등 홀리데이 시즌에 특화된 소재를 중심으로, 화이트와 블랙 컬러의 로맨틱하고 우아한 파티웨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 ▲ ⓒ쿠팡
    ▲ ⓒ쿠팡
    ◇ 쿠팡, 가성비 남성 캐주얼 의류 최대 75% 할인

    쿠팡이 오는 12월 1일까지 '남성&캐주얼 SPA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

    쿠팡은 마인드브릿지·베이직하우스·폴햄·스파오 등 6개 브랜드와 함께 할인전을 마련했다. 아우터, 맨투맨, 팬츠 등 인기 상품 350여 개를 선보이며, 와우회원은 추가 10% 할인을 받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 ⓒ이니스프리
    ▲ ⓒ이니스프리
    ◇ 이니스프리 2024 올리브영 어워즈 MD’s PICK 선정

    이니스프리가 ‘비타C 7일 톤업 세럼’이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스킨케어 부문 'MD's PICK'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이니스프리는 할인 프로모션 및 올리브영 어워즈 한정 기획 세트를 선보인다.

    30초에 1개씩 팔리는 ‘비타C 7일 톤업 세럼’은 강력한 비타민C를 신선하게 담은 듀얼 포뮬러가 한 병 가득 들어있다. 

  • ▲ ⓒ롯데물산
    ▲ ⓒ롯데물산
    ◇ 롯데월드타워·몰, 주차장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 도입

    롯데물산은 지난 28일 한국도로공사, 롯데이노베이트와 롯데월드타워·몰 주차장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롯데월드타워·몰 내 출차 시간을 단축하며 고객 편의를 향상하고 ‘지갑 없는 주차장’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롯데물산은 대규모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는 복합 쇼핑몰 최초로 하이패스를 도입해 운영한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니트 맛집 ‘일라일’ 매출 증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여성복 일라일(ILAIL)은 올해 1~1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6% 증가했다고 밝혔다. 

    고급 소재와 독특한 컬러감, 세련된 실루엣이 강점인 브랜드로 일명 ‘니트 맛집’으로 입소문 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이달 1~28일  매출이 전년비 22% 신장하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연말엔 고기파티 ‘육육데이’ 기획전

    NS홈쇼핑이 12월 1일부터 6일까지 모바일 앱에서  ‘육육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육육데이’는 NS홈쇼핑 온라인몰과 앱의 ‘신선장터’코너에서 한우부터 한돈까지 육류를 특가로 판매하는 기획전이다. 

    육육데이 기획전용 10%할인쿠폰과 추가할인 6%를 적용해 최대16% 할인가에 고기를 구매할 수 있다. 
  • ▲ ⓒKT&G
    ▲ ⓒKT&G
    ◇ KT&G 영주공장, 국제수자원관리동맹 플래티넘 인증 획득

    KT&G 주요 제조공장인 영주공장이 국제수자원관리동맹(AWS, Alliance for Water Stewardship)으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AWS는 글로벌 최대규모 물 관리 인증 기관으로, 기업이 종합적인 수자원 관리 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있는지 평가한다.

    KT&G 영주공장은 사업장 용수 절감과 수자원 보호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낙동강·서천 등 유역 물 리스크 분석 및 저감 활동, 지자체·공공기관 등이 함께 참여한 수자원 협의체 설립, 돌리네 및 장구메기 습지 등을 수자원 보호지역으로 선정해 생태계 보전에 힘쓴 성과를 인정받았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소방서 공무원 대상 ‘감사의 간식차’ 행사 전개

    하이트진로가 11월 한달 간 소방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진행했다.

    ‘감사의 간식차’ 행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하이트진로가 2018년 소방청과 업무 협약을 맺고 7년째 진행하고 있는 소방 공무원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올해는 충주, 태안, 봉화, 거제 4개 지역 소방서에 총 460명분의 간식과 음료를 제공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